[보건영양 A형] 자신 또는 가족의 식생활을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건강을 위하여 식생활을 개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6 / 2015.03.1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보건영양 |
---|---|---|---|---|---|
A형 | 자신 또는 가족의 식생활을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건강을 위하여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서술하세요. [힌트: 교재 제5장 참고] (30점) |
- 하고 싶은 말
- [보건영양 A형] 자신 또는 가족의 식생활을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건강을 위하여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서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식생활이란
2. 현대사회 식생활의 변화
1) 식생활의 동질화
2) 식생활의 외부화
3) 식생활의 건강식과 자연식
3. 자신 또는 가족의 식생활 분석
1) 편의 및 간편성 추구
2) 차별화 추구
3) 이국적 취향
4) 건강 추구
5) 감각적인 멋과 맛
4. 건강을 위한 식생활 개선방법 - 나트륨 관리를 통한 식생활 개선
1) 한국인 나트륨 섭취
2) 한국 음식 중 소금 함량
3) 스마트 폰을 이용한 나트륨 관리를 통해 식생활 개선
(1) 1일 차
(2) 2일 차
(3) 3일 차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 산업사회에서는 식생활양식에서 어느 때보다 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급격한 경제적 성장과 도시화, 산업화, 근대화 등의 경제적 및 사회문화적 변화는 가정생활의 내용과 양식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변화시켰는데 그에 따른 식생활양식도 변화하였다. 식생활의 변화와 가공기술의 발달로 편리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가공식품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사회가 복잡해지고 빠르게 진행될수록 가공식품은 우리의 식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또한 현대 한국인의 식생활은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라 안정되고 다채로워졌으며 산업화와 도시화의 과정에서 사회구조의 변모와 함께 생활양식과 식사양식의 변화가 점차적으로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식생활 구조가 형성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 또는 가족의 식생활을 분석해 보고 건강을 위하여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백산출판사, 1998.
보건복지가족부 건강정책과,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 2003.
삼성경제연구소, 한국음식의 상품화, 국제화 전략, 2003.
보건복지가족부 건강정책과, 소금(나트륨) 섭취 감량사업 추진계획, 2005.
김기영 외, 21세기 한국 식생활문화의 패턴에 관한 연구, 관광정책학연구, 1998.
신현호, 나트륨 섭취와 심혈관질환,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2002.
손숙미 외, 한국인의 소금섭취 현황과 영양문제, 대한지역영양학회지,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약과건강 강의내용 핵심 총정리 및 예상문제(족보), 정답, 해설입
- 보건영양3A)자신 또는 가족의 과거 및 현재의 식생활을 분석하고, 앞으로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서술하세요0k
- [보건영양 A형]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 [2018 임상영양학3A] 2016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당뇨병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당뇨병의 치료를 위한 영양 관리 방안을 조
- [사회복지논문]여성 노인 당뇨병환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