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영양 A형]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보건영양]건강생활을 위한 식생활의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 및 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 그 근거를 제시
- 보건영양 A형 보건영양사업
- (보건영양 A형)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2016년에 수행된 보건영양 사업을 정리하고, 앞으로 수행되어야 할 사업을 왜 필요한가
- 지역사회 간호학 실습-보건소
- [보건영양 A형] 본인이 거주하였거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시군구, 직장 등)의 보건영양 관련사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이나 새로이 수행되어야 할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근거도 제시하세요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보건영양 |
---|---|---|---|---|---|
A형 |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 (30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환경보건학과 3학년 보건영양 A형]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식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영유아, 청소년, 성인, 임신/수유부, 노인에 대해 적용될 수 있는 지침을 직접 만들고, 그 근거를 제시해 보세요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생애주기 영양학
Ⅱ. 생애주기별 특성과 건강한 식생활 지침
1. 영유아기
1) 영유아기의 특성
2) 영유아기 중요 영양
3) 영유아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2. 아동기
1) 아동기의 특성
2) 아동기 중요 영양
3) 아동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3. 청소년기
1) 청소년기의 특성
2) 청소년기 중요 영양
3) 청소년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4. 성인기
1) 성인기의 특성
2) 성인기 중요 영양
3) 성인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5. 임산부
1) 임산부의 특성
2) 임산부의 중요 영양
3) 임산부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6. 노인기
1) 노인기의 특성
2) 노인기 중요 영양
3) 노인기의 건강한 식생활 지침 및 근거
Ⅲ. 영양관리의 중요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생애주기 영양학
영양소를 외부로부터 섭취하여 어떻게 대사하는 지를 생애주기별로 세분화해 탐구하는 학문이다. 생애주기 별로 성장의 속도와 양상이 다르며,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다르므로 각 생애주기에 따라 인체의 대사에 차이가 있고 따라서 영양필요량과 영양소별 중요성이 다르다. 인간은 엄마 뱃속에서 부터 탯줄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기 시작한다. 산모가 섭취한 영양소는 곧 태아의 영양소가 된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영아기, 유아기를 거쳐 청소년기, 성년기, 노년기 까지 시기별로 섭취해야 할 영양소를 알아보고 시기에 맞는 식생활 지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정순 외 5인(2010) 생애주기 영양학, 지구문화사
김정숙 외 4인(2010) 생애주기 영양학, 광문각
모수미 외(2007)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
이기열(2008) 특수영양학, 수학사
장남수 외(2005) 지역사회 영양학, 광문각
최진호 외(2008) 생활주기 영양학, 교문사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보고서, 2009
모수미(2004) 지역사회영양학, 교문사
정해옥(2006) 식품영양학, MJ미디어
윤방부(2005) 영양소 백과사전, 동도원
김관우 외 2명(2007), 고급 영양학, 효일
김순경, 우리나라 학령기 아동의 영양실태 : 국민영양 4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증진론4B)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증진 이슈를 하나 선정한 뒤, 배경과 현황을 설명하고, 적절한 건강증진이론(모형) 적용하여 건강증진 전략을 제시해 보세요0k
- [방통대 환경보건 1학년 보건영양 A형] 본인이 거주 중인 지역사회(시/군/구, 직장 등)의 보건영양 관련 사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개선이 필요하거나 새로이 수행되어야 할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근거를 제시하세요.
- [방송대] 우리나라의 지역사회에서 실시되는 영양사업 프로그램 조사와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방안yu
- [지역사회영양학 4A형] 노령인구와 저출산에 따른 질병양상변화, 식생활의 변화실태 및 문제점 등과 출산장려정책
- 보건영양3B) 자신이 살고있는지역(동네동군구시직장 등)에 꼭필요한 보건영양사업은 어떤것이있을지생각해보고 왜필요한가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보세요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