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교사론 A형 2016]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영유아교사 역할 (영유아교사 발달단계)
- [영유아 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출처본문표기, 각주표기)
- [영유아교사론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개론 |
---|---|---|---|---|---|
A형 |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발달단계의 개념
2.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
3.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의 필요성
4.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1) 생존단계(입문 및 수용)
2) 강화단계(능력 구축)
3) 갱신단계(열중 성장)
4) 성숙단계(안일 및 안주)
5.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관심사
1) 영유아교사의 생존단계에서의 관심사
2) 영유아교사의 강화단계에서의 관심사
3) 영유아교사의 갱신단계에서의 관심사
4) 영유아교사의 성숙단계에서의 관심사
6.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1) 생존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2) 강화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3) 갱신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4) 성숙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린이집에서 보육의 질적 향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보육교사이다. 교사는 부모를 대신하여 영유아를 보육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교사의 확보가 질적인 보육을 담보할 수 있다. 각 교사는 영유아에게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는 것을 토대로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국가가 추진하는 누리과정 수준의 유치원과 균등한 보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은 바로 보육교사는 영유아를 ‘보호’의 차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의 역할도 강조되어져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서는 인간의 발달 단계 중 모든 발달의 기초가 이루어지는 영유아기의 실제 보호와 교육을 담당하는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유아기는 다른 어떤 시기보다 외부 환경의 영향을 크게
- 참고문헌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04.
백승관, 교사의 발달과정에 관한 탐색모형, 교육행정연구원, 2003.
김유리, 유치원교사의 발달단계와 교사 효능감과의 관계,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김현경, 발달단계에 따른 유아교사관심사와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분석,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김화영, 유치원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멘토링실태와 요구,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9.
안경아, 유치원 교사의 관심사 및 현직교육내용에 대한 요구 조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 {{영유아교사론3A}}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방통대 2016-1] 영유아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교사론3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