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윤리및정책 4D형]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이 취한 원전정책의 결정을 토대로 한국의 원전정책이 가야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환경보건윤리및정책4D형)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이 취한 원전정책의 결정을 토대로 한국의 원전정책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술하시오
- 환경보건윤리및정책4D)2011년일본후쿠시마원전사고이후독일원전정책토대로한국의원전정책방향0k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환경보건윤리및정책4E)후쿠시마원전사고이후독일의원전폐쇄결정한국의원전정책방향논술0k
- [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반대 논거를 조사하고, 이들의 생각에 대한 비판적인 평가를 A4용지 5장 정도로 작성 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환경보건윤리및정책 |
---|---|---|---|---|---|
D형 |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이 취한 원전정책의 결정을 토대로 한국의 원전정책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환경보건윤리및정책 4D형]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이 취한 원전정책의 결정을 토대로 한국의 원전정책이 가야할 방향에 대해 논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2.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독일이 취한 원전정책
1) 원전 포기 정책
2) 독일의 원전정책의 변화
3) 독일의 신재생에너지
3.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각국의 원전정책의 변화
1) 일본
2) 미국
3) 이탈리아
4) 스위스
4. 한국의 원전정책이 가야할 방향
1) 주민참여의 실질적 제도화
2) 갈등관리기제의 제도화
3) 경제적 보상
4) 원전시설 정책의 공공성 확보
5) 정보공개
6) 주민과 정부의 인식 틀 변화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의 원전정책은 1995년 개정 원자력법에 의해 의무화된 ‘원자력진흥종합계획’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1997년 6월 원자력위원회에서 의결, 확정된 원자력진흥종합계획은 국가차원의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종합계획이다. 원자력진흥종합계획은 원자력이용을 위하여 5년마다 수립되며, 원자력이용에 관한 현황과 전망, 원자력이용에 관한 정책목표와 기본방향, 부문별 과제 및 추진사항, 소요재원의 투자계획 및 조달계획 등을 포함한다. 우리나라 원전정책은 에너지정책, 과학기술정책, 환경정책 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원전정책은 정책의 독립성이 인정되긴 하나, 다른 정책과의 연계성을 기반으로 실질적으로 하위정책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정남구, 잃어버린 후쿠시마의 봄, 시대의창, 2012
고이데 히데아키, 은폐된 원자력 핵의진실, 녹색평론사, 2011
다카기 진자부로, 원자력 신화로부터의 해방, 녹색평론사, 2011
아사히신문 국제본부, 일본 원전폭발 비극의 진상을 밝힌다, 아사히신문사, 2012
야마모토 요시타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할 후쿠시마 일본 핵발전의 진실, 동아시아, 2011
이이다 데쓰나리, 원전없는 미래로, 도요새, 2012
이정훈, 그래도 원자력이다, 북쏠레, 2012
강동완, 원자력 수용성 증진방안 : 정부와 언론의 역할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 2008
양용석,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원자력의 역할 : 원자력발전의 국민경제적 기여, 에너지경제연구, 2008
진상현, 후쿠시마 사고 전후 한국원자력정책의 변화와 전망, 역사비평,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