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국내 주요 생태관광지(우포늪)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특성, 일반적인 관광지와의 차이,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 평가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취미와예술A형]국내주요 생태관광지중 한곳을 여행한후 여행기를쓰시오,여행기에는 관광지의특성,일반적인 대중관광지와의 차이에대한분석,관광지의 생태계보전계획의 적합성에대한평가(취미와예술
- 취미와예술2A)교재5장에나와있는국내주요생태관광지중한곳을여행한후여행기를쓰시오00
- [취미와예술A형]교재 5장[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
- [취미와 예술 A] 순천만생태공원-관광지의 특성, 대중 관광지와의 차이에 대한 분석,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등
- [방통대 2013-2]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순천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A형 |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여행기에는 관광지의 특성(A4용지 1장 반 이하),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의 차이에 대한 분석,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등이 포함되도록 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교육학과 2학년 취미와예술 A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포의 유래
2. 우포늪의 특성
3. 우포늪과 일반 대중관광지와의 차이
4. 생태계 현황
5.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9월말쯤 시골에 계시는 할머니 댁에 갔다 돌아오는 길이였다. 얼마가지 않아 수려하게 펼쳐진 늪을 보게 되었다. 아버지께 뭐냐고 물었더니 우포늪이라 말씀 하셨다. TV에서 펼쳐진 수려한 풍경을 눈앞에서 보자니 감개가 무량하였다. 마침 리포트도 있다는 생각에 둘러보기를 청하였다. 얼마전 뉴스에서 우포늪에 ‘노랑부리 저어새’가 나타났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바 있어 그 새도 직접 보고 싶었다. 그러나 태풍매미로 인해 곳곳이 훼손되어 생태환경을 제대로 볼 수 없어 안타까웠다.
우포늪은 국내 최대의 자연늪이라 하셨다.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와 이방면 안리, 유어면 대대리, 세진리에 걸쳐있는 70만평으로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광활한 늪지에는 수많은 물풀들이 머리를 내밀고 있었으며, 중심에 위치한 우포 외에 세 개의 느과 어울려 살고 있다. 목포, 사지포, 쪽지벌이 바로 그들이다. 목포란 이름은 소목마을 사람들이 배를 타고 현재의 목포를 건너가 나무를 해 왔다는 데서 붙여졌다 한다. 우포는 현재의 목포와 우포 사이의 소목 마을 형상이 소의 머리 형상을 닮아 그렇게 붙여졌다. 부들, 창포, 갈대, 줄, 올방개, 붕어마름, 벗풀, 가시연꽃 등이 무더기로 자라고 있다. 늪에 반쯤 밑동을 담그고 있는 나무들이 '원시'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개발이란 미명아래 국내 많은 늪은 사라지고 이제 늪의 모습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곳은 국내 한 곳, 바로 우포늪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5-2)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 [방통대 취미와예술 A형]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 [취미와예술 A형]취미와 예술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 한국지리여행 2018-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한국지리여행 관광학과 일본학과 1학기 중간과제물
- 2017년 한국지리여행]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풍화 또는 화산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한국지리여행1공통형 중간관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