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2 / 2016.09.2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영화의이해
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유의사항
1. 교재 본문, 학습활동, 사진, 참고할 영화 등 모든 부분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2. 해당 영화에 대해 기술 할 때, 반드시 그 영화의 둘 이상의 장면들(scenes or sequences)의 형식적인 스타일(촬영 및 편집 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있어야 함.
3. 참고문헌으로 제시된 서적 이외의 서적들을 참고해도 무방함.
4.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자료들을 참조할 경우, 반드시 인용표시/출처표기를 할 것. (인용표시/출처표기가 없는 경우, 표절로 간주함.)
5. 개인적인 의견과 감상, 혹은 평가를 반드시 포함하고, 그 분량을 영화사적인 의미 분량보다 많게 작성할 것.

<참고문헌>
- 본 교재(<대중영화의 이해>), <옥스퍼드 세계영화사>(열린책들, 2006).
하고 싶은 말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

관광,일본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의 역사적 배경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고찰하세요.
1. 한옥, 궁궐, 전통정원, 템플스테이, 국악공연 등과 같은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 등에 대해서는 과제물 서론 부분에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최근 3개월 이내의 방문지여야 합니다.
2. 사진을 함께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전체 파일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용량이 큰 경우 업로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제출 후 반드시 파일이 정확하게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금산사 미륵불 불교절에 대한 소고
1) 대상자 및 주제
2) 금산사를 선택이유
3) 금산사 내력

2. 진표율사와 금산사
3. 금산사를 통해 본 한국의 미륵신앙의 역사적 배경
1) 미륵신앙의 근원
2) 미륵 신앙의 역사
① 삼국시대
② 통일 신라 시대
③ 고려 시대
④ 조선 시대
⑤ 근대
3) 석가불신앙과 미륵불 신앙과의 차이점
(1) 수도 방식의 차이
(2) 귀족신앙과 서민신앙
(3) 세계적인 신앙과 한국적인 신앙
(4) 사바세계 가르침과 용화세계 가르침
(5) 생로병사와 불로불사의 차이
(6) 대웅전과 용화전

4 금산사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느낀점

5. 금산사 관람을 통한 문화관광의 활성화 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문화는 그 민족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대변해 주고 있다. 즉, 문화는 인간이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의 이상을 실현하려는 활동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해 낸 물질적ㆍ정신적 소득의 총칭. 특히 학문, 예술, 종교, 도덕 등 인간의 내적 정신활동의 소산을 의미한다. 즉 관광객이 인종, 언어, 관습, 제도, 경관이 다른 국가를 방문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과정으로 관광객의 지식을 확대케 함으로써 관광객의 지적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건전한 생활양식인 것이다. 한편, 관광객은 근원적으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려는 욕구를 가진다.
새로운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 지역에서 생성되어온 독특한 생활 방식을 접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문화접촉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부분의 선진 관광국들은 해당 지역의 고유문화를 관광객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필자는 우리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문화관광을 다닌다. 관광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하고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필자는 이번 과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미륵도장인 금산사 절을 가게 되었다. 불교사찰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절이다.
이장에서는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의 역사적 배경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고찰하세요.
1. 한옥, 궁궐, 전통정원, 템플스테이, 국악공연 등과 같은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 등에 대해서는 과제물 서론 부분에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최근 3개월 이내의 방문지여야 합니다.-를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200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
-김성혁·이정규,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분석.관광학연구, 제22권 제2호, 서울: 한국관광학회, 2008.
-반정화, 일본인 문화관광객의 선택행동분석. 관광연구14,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8.
-이정규, 문화관광객 구매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북촌&전주 한옥마을 문화도시 비교분석
  • 한옥마을기 본 현 황역사 및 유래전주에서의 1박2일추천관광코스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숙박시설결론현황 및 실태분석한옥마을 SWOT분석향후 방안 제시세계가 단일 문화권으로 묶이는 가운데 각 나라의 독특한 문화를 보전하고 더욱 활성화 시키는 일은 문화관광 부문에서 중요한 이슈로 다루어지고 있다.우리나라만의 독특한 문화에는 국악, 한옥, 한복, 한식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있다.이 중 가장 한국적인 건물인 한옥은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0k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0k 관광학과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 1. 한옥, 궁궐, 전통정원, 템플스테이, 국악공연 등과 같은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 [철학]한국철학사
  • 한기(崔漢綺, 1803∼1875) 위정척사(衛正斥邪) 동학(東學) 동학농민운동(東學農民運動) 천도교(天道敎) 개화사상(開化思想) 증산교(甑山敎) 원불교(圓佛敎) 신흥 종교(new religion)原始信仰 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

  • [관광]서울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과 관광의 발전방향
  • 및 주변 관광지를 정기적으로 순회하면서 관광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관광통역안내원을 보유하거나 안내방송을 통한 외국어안내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투어버스는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벗어나 다도와 태권도를 배우고, 도자기를 직접 구울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들로 하여금 색다른 경험과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가슴 속 깊이 기억될 수 있는 이벤트 중심의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는 특성을 살리고 있다.그러나 서울

  • 한국관광자원100가지
  • 한 조계사는 1895년에 창건된 절이다. 당시에는 현재의 사찰 옆에 지어졌으며, ‘각황사’라고 불렀다. 그 후 1910년 이해광 스님이 왕실의 허락을 얻어 확보한 현재의 절터에 한용운 스님과 함께 사찰을 건립하였는데, 절 이름을 ‘태고사’라고 하였고, 각황사는 폐합시켰다. 현재는 대한불교 조계종의 총본산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볼 만한 곳은 대웅전과 수령5백년이 넘은 백송을 꼽을 수 있다.-최기종.2006.한국의 관광자원. 기문사:98p8) 산정호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