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민속마을 한국민속촌-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03 / 2019.10.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9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7-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8-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전통사회와 생활문화-방통대 2018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고향마을-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00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전통생활문화의주제와관련있는곳-강원종합박물관-을찾아답사후느낀소감과현대적 의미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공통 | ※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전체만점: 30점)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
- 하고 싶은 말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민속마을 한국민속촌-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0k
문화교양학과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전체만점: 30점)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상 선정의 동기
2. 사전 준비, 진행과정을 간략하게 소개
3. 현장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생활문화 내용
4. 현대문화와 비교·분석, 또는 문제의식 제기
5. 한국민속촌 발전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한류 열풍으로 인하여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문화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으로 인정받고 있어 한국의 전통문화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그 중 하나인 한국의 전통 삶의 장소인 한국민속촌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한국민속촌은 민족문화자원을 보존하고, 자라나는 2세들의 교육을 위한 학습장 및 내외국인을 위한 전통문화의 소개를 위해 세워졌다. 민속촌의 구성은 조선시대 후기의 한 시기를 택하여 당시의 생활상을 재현한 것이다. 특히 당대의 사농공상의 계층별 문화와 무속신앙, 세시풍속 등을 재현 전시하였으며, 지방별로 특색을 갖춘 농가, 민가, 관가, 관아, 서원, 한약방, 서당, 대장간, 누정, 저자거리 등을 비롯하여 99칸 양반주택 등 대토호가도 재현되어 있고, 유기공방 등 전통공방을 생동감있게 재현하고 있다. 공연행사로는 사또 죄인심문과정, 농악, 마상무예, 전통혼례식 공연 및 기타 특별한 이벤트 행사가 절기별로 행하여지고 있다. 야외에서 재현. 전시하기 어려운 부분은 옥내민속전시관을 통해 민속생활 전반을 재현 전시해 놓았다. 놀이시설로는 눈썰매장을 비롯하여 국내 유일의 화산폭발을 재현하고 있는 대규모 가족공원이 있다. 장터에 우리 고유의 떡과 안주류에 순 재래식으로 담근 동동주를 맛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민속마을 한국민속촌-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1.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만들기 중 하나를 직접 체험하거나 혹은 박물관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 등에 대해서는 과제물 서론 부분에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2. 체험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을 함께 첨부해 주세요. 다만 전체 파일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용량이 큰 경우 업로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제출 후 반드시 파일이 정확하게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배영기, 『결혼의 역사와 문화』, 한국학술정보, 2006.
-에릭 홉스봄, 박지향·장문석 역,『만들어진 전통』. 휴머니스트, 2004.
-스티븐 컨, 임재서 역, 『사랑의 문화사』, 2006.
-한국민속촌:https://www.koreanfolk.co.kr/about/intro.asp
-나의 글 직접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성균관 성인식-관혼상제, 지역축제 등0k
- 9급 국어 정리 레포트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고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4공통)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