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D형] 인도의 킬라파트운동 혹은 힐라파트운동 관련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자료를 근거로 인도의 킬라파트운동에 대한 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D형 |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인도의 킬라파트 운동>에 대한 글을 스스로 주제와 목차를 설정하여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년 세계의역사 D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과제명: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인도의 킬라파트 운동>에 대한 글을 스스로 주제와 목차를 설정하여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기술하시오.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도의 “킬라파트(힐라파트) 운동”이란 무엇인가?
2. 킬라파트 운동의 시대적 배경
3.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
1) “힐라파트 운동” 한국 브리태니커 온라인
2) 식민 지배의 핵, 분리 통치
3) 무스타파 케말
4. 칼리프제에 대한 이해와 킬라파트운동의 의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인도의 킬라파트 운동>에 대한 글을 스스로 주제와 목차를 설정하여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기술하시오.
Ⅰ. 서론
인도의 킬라파트(힐라파트) 운동은 처음에는 순수하게 종교적 의미에서 발생하게 된 운동이다. 제1차 세계대전에 오스만왕조가 패하자 영국령 인도의 무슬림들은 연합국에 의한 칼리프제의 폐지를 우려하게 되었으며 이를 막기 위해서 킬라파트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하지만 점차 반영운동으로 번져나가고, 힌두교와의 연합을 통한 독립운동의 성격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터키 공화국이 대국민의회의를 통해 칼리프제도 폐위를 결정하면서 급격히 약화되기는 하였으나 인도의 반영운동 또는 독립운동사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인도의 킬라파트(힐라파트) 운동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칼리프제와 당시 인도의 시대상에 대해서 이해할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인도의 킬라파트, 혹은 힐라파트(Khilafat) 운동> 관련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3건을 선정하고, 그 자료를 근거로 <인도의 킬라파트 운동>에 대한 글을 스스로 주제와 목차를 설정하여 기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도의 “킬라파트(힐라파트) 운동”이란 무엇인가?
킬라파트(힐라파트) 운동은 제1차 세계대전에 오스만왕조가 패하자 영국령 인도의 무슬림 7, 000만 명은 연합국에 의한 칼리프제의 폐지를 우려하여 칼리프로의 지지를 소구(訴求)하는 반영(反英) 투쟁을 전개한 것을 일컫는다.
- 참고문헌
-
1. 이혜령, 세계의역사 (2013-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2. 조길태, 인도와 파키스탄 (대립의 역사), 민음사, 2009.
3. 유성욱, 인도의 역사, 종교와이성, 2007.
4. 박금표, 인도사 108 장면, 민족사, 2007.
5. 이옥순, 인도현대사 (동인도회사에서 IT까지), 창비, 2007.
6. 나카지마 다카시 저, 이정환 역, 인도의 시대, 북북서, 2007.
7. 이마가와 에이치 저, 이홍배 역, 동남아시아 현대사와 세계열강의 자본주의 팽창, 이채,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