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문법2공통)일본소설드라마영화만화일본노래등일본어복합동사표현문장30개이상쓰고번역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일본어문법 |
---|---|---|---|---|---|
공통 | 일본소설 드라마 영화 만화 일본노래 등에서 사용된 다양한 일본어복합동사 표현문장을 30개 이상 찾아내어 쓰고 번역해 제출 |
- 하고 싶은 말
-
일본어문법2공통)일본소설드라마영화만화일본노래등일본어복합동사표현문장30개이상쓰고번역0k
일본학과일본어문법2공통
일본소설 드라마 영화 만화 일본노래 등에서 사용된 다양한 일본어복합동사 표현문장을 30개 이상 찾아내어 쓰고 번역해 제출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1. 서 론
2. 일본어복합동사 표현문장을 30개 이상 찾아내어 쓰고 번역해 제출
3.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서 론
복합동사는 둘 이상의 말이 결합된 동사. ‘본받다’, ‘앞서다’, ‘들어가다’, ‘가로막다’ 따위가 있다. 비슷한 말로 겹움직씨ㆍ합성 동사라고 하기도 한다. 두 동사가 의미적으로 대등하게 결합하거나 보완, 강조하여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일본어에 있어서의 복합동사의 위치를 살펴보면 기본문형 가운데에서 동사를 술어에 세우는 문(이른바 동사문) 의 비중은 크다. 일본의 국립국어연구소의 '현대잡지90종의 용어 조사'(1956)에 의하면 전체 품사 중 동사그룹(동사 및 동사적 조어성분)의 차지비율은 11.4%이고 일본어(화어) 가운데 동사비율은 29%이라고 한다. 복합동사 중에는 뒤의 동사가 문법적 의미를 부가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는 거의 모든 동사에 사용 가능하다
복합동사는 일본어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하고, 잘 쓰다보면 우리말보다도 정확하게 상황이나 감정들을 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소설 등에서는 복합동사가 매우 많이 쓰이고 있다. 복합동사를 알아보기 위하여, 요시모토 바나나(吉本バナナ, 1991)의 『キッチン』의 복합동사의 의미구조를 분류한 결과에 따라, 번역서 『키친』(1999)의 한국어 대응 형태를 앞에서 제시한 분류 형태와 소설 『東京湾景』과 『동경만경』의 비교분석에 따라, 분류하여 복합동사를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강명순(1991),「국어의 복합동사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구령의(2001),「日本語の複合動詞についての一考察 -「~込む」を中心に -」, 한국외국어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시정곤(1988),「複合語 形成規則과 音韻現象」, 高麗大學校 大學院 석사학위논문
신현숙(2001),『한국어 현상과 의미 분석』, 경진문화사
오미선(1998),「日本語動詞の文法化に関する考察 - 韓・日語の対照を通じて -」 경희대학교 논문집 제28집 인문 사회 과학편
이미숙(1999),「한․일어의 ‘동사+동사 구성’의 체계에 관한 연구」,『人文科學硏究論叢』20,
千守城(1984),「日本語複合動詞研究 - 動詞+動詞を中心にして -」,『人文論叢』제25권, 釜山大學校 人文大學
石井正彦(1992),「動詞の結果性と複合動詞」,『国語学研究』32号, 東北大学
生越直樹(1983),「日本語複合動詞後項と朝鮮語副詞․副詞句語句と関係」, 『日本語教育』54号, 日本語教育学会
寺村秀夫(1984),『日本語の文法(上)』日本語教育指導参考書4, 国立国語研究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