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영양3A)3일동안자신이경구적으로섭취하는모든음식음료주류등의종류와섭취빈도양기록정리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차][茶][차(茶) 정의][차(茶) 분류][차(茶) 성분][차(茶) 효과][차 대중화][차 다구][차 음식]차(茶)의 정의, 차(茶)의 분류, 차(茶)의 성분, 차(茶)의 효과, 차(茶)의 대중화, 차(茶)의 다구, 차(茶)의 음식 분석
- [식품첨가물, 식품첨가물가공식품] 식품첨가물의 개념과 종류, 식품첨가물의 유해성, 대표적 식품첨가물 아질산나트륨과 소르빈산칼륨의 사용목적과 문제점, 식품첨가물 가공식품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 식품첨가물의 과제 분석
- 서울 국제 식품 산업 대전 박람회 분석
- 알코올 중독(알콜중독)
- 에너지드링크 관련 광고가 소비자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 -TV광고의 효과를 중심으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보건영양 |
---|---|---|---|---|---|
A형 | 3일 동안 자신이 경구적으로 섭취하는 모든 음식, 음료, 주류 등의 종류와 섭취빈도, 양을 기록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식생활을 분석해 보세요. 그리고, 건강을 위하여 식생활을 개선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서술하세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보건영양3D)평상시자신의식생활과 3일동안식품별섭취량을 스스로조사하고 평가해보세요0k
환경보건학과보건영양3D형
평상시의 자신의 식생활과, 3일 동안의 식품별 섭취량을 스스로 조사하고, 평가해 보세요. (30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식품별 섭취실태와 영양소별 영양 섭취실태
1) 식품별 섭취실태
2) 영양소별 영양 섭취실태
2. 평상시의 자신의 식생활
3. 3일 동안의 식품별 섭취량 조사
1) 아침식사
2) 점심식사
3) 저녁 식사
4. 3일 동안의 식품별 섭취량 평가
5. 나의 식생활과 식품별 섭취량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은 의식주이다. 그중 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식(食), 즉, 먹는 것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일 것으로 생각한다. 식생활이 기본적인 바탕이 되지 않으면 결국 굶주려 죽게 되기 때문이다.
지금 북한의 경우 기아자가 속출하여 도저히 견지지 못해 탈북자가 속출하고 있다. 이것 또한 먹는 문제가 미해결되어서 그렇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먹는 문제는 인간의 생존과 연결되는 절대절명의 문제인 것이다. 그에 비해 남한의 경우에는 너무 지나친 음식섭취로 인하여 비만에 시달리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6년 5월 16일부터 세계 비만 인구가 5 년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비만을 지구의 심각한 보건문제 중의 하나인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병이라고 경고했다. 우리나라의 소아비만 발생률 역시 현저히 증가되고 있다. 최근 10년 사이 거의 두 배 이상의 증가를 보여 초등학생 5명 중 한 명이 비만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너무 굶주려도 문제가 되지만 이와 반대로 지나친 과식을 통한 비만상태로 가면 이것 또한 개인과 사회, 국가적인 큰 문제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스스로의 합리적인 식생활을 통한 식품별 음식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 장에서는 평상시의 자신의 식생활과, 3일 동안의 식품별 섭취량을 스스로 조사하고, 평가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수현(2003),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의 선진화를 위한 연구, 연세대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관우 외 2명(2007), 고급 영양학, 도서출판효일
김순동 외 4명(2002), 현대인과 건강식품, 학문사
나정기(2008), 외식산업의 이해, 서울:백산출판사, 2008.
백은희(2004), 몸을 살리는 건강식품, 가림출판사
맹영선·허태련(2005), 식품과 건강, 유한 문화사
이원종(2004), 위기의 식탁을 구하는 거친 음식, 랜덤하우스중앙
정종호(2001), 꼭꼭 씹어먹는 영양 이야기, 종문화사
최혜미(2002), 21세기 영양과 건강 이야기
하지민(2007), 21세기 영양과 건강 이야기, 이화여자대학교 임상보건과학 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