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국제 식품 산업 대전 박람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박람회 개요
(1) 소개
(2) 연혁
(3) 주최 및 협찬
(4) 장소

2. 프로그램 구성

3. 현황 및 변화 추이

4. 외부 환경 분석

5. 효과 및 평가

본문내용

1. 박람회 개요
(1) 소개
◎ 서울 국제 식품 박람회
(International Food Industry Exhibition, Seoul)

◎ 목적
- 국내 식품업계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유도
- 국내 식품산업 현대화 및 수출기반 강화
국내외 식품업계간의 교류 촉진 및 협력 강화

◎ 기간
- 비즈니스데이 : 국내관 5월 12일(수) ~ 13일(목)
국제관 5월 12일(수) ~ 15일(토)
◎ 시간
-5월 12일(수)~14(금) 10:00~17:00
-5월 15일(토) 10:00~15:00


◎ 후원
지식경제부, 농림수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농촌진흥청, 경기도, 고양시, 한국식품연구원, (사)한국식품과학회, 한국산업식품공학회, (사)한국유통과학회, 한국수입업협회, (사)한국주류수입도매협회, (사)대한제과협회, (사)대한영양사협회, (사)한국조리사회중앙쇠, (사)한국음식업중앙회, (사)한국식품안전협회,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한국커피연합회, (사)한국제과기계산업협회

◎ 장소

일산 킨텍스 KINTEX

◎ 규모
- 참가 면적 : KINTEX 전체(1~5홀) 53,541m²
- 참가 업체 : 35개국 / 1,095개사 / 2,121부스

◎ 통합 명칭 하 2개 전문전시로 구성

- 서울 국제 식품 기술전 (SEOUL FOOD TECH 2010)
식품기기관 Food Mac Pavilion
식품포장관 Food Pack Pavilion
식품안전관 Food Safety Pavilion

- 서울 국제 식품전 (SEOUL FOOD & HOTEL)
국내관 Domestic Pavilion
국제관 International Pavilion

◎ 주요행사
개막식 및 기념 오찬 리셉션
특별전시 및 이벤트
세미나 및 심포지움 17회 (‘한국 전통식품의 선진화 방안’ 등)
한식을 통한 아시아의 화합 (특별 행사)
IT 기술 활용한 불고기 요리 만들기 게임 행사


◎ 서울 국제 식품 기술전

기기관
식품가공기기, 주방가전 및 가구용품, 주방 요식기기,
제과제빵 기계 및 기기, 식품운송장비, 단체급식 및 자재, 식품관련 IT 포장관
포장기계 및 부품, 포장가공기기, 포장재료 및 용기, 포장관련 기기,
포장관련 서비스

안전관
식품위생기기, 식품검사 및 분석기기, 식품보존기술, 안전바닥재,
기타 안전 관련 용품

◎ 서울 국제 식품전

국내관/국제관
농산물·농산가공, 수산물·수산가공, 축산물·축산가공, 가금류, 유제품, 식품소재·첨가물, 제과제빵, 와인·주류·음료, 커피·차, 건강기능·유기농 식품, 전통식품,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식품관련정보서비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2010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결과보고서」, Kotra, 2010
「 SEOUL FOOD 2011 결과보고서 」, Kotra, 2011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한식 푸드쇼' 개최,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식품유통정책관 외식산업진흥팀 , 2011
「2011년 보건 산업 분석 보고서」, 한국 보건 산업 진흥원, 2011

◎ 참고 사이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홈페이지: http://seoulfood.or.kr/main.asp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wps/portal/dkne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대전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는 대전엑스포93이 한국 사회에 미칠 구체적인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전문 기관인 산업연구원에 의뢰하여 두 차례에 걸쳐 개최 효과를 분석하기도 하였다.1-3. 개최 당시의 성과1) 정치․외교적 측면대전엑스포93을 통해 한국은 대외적으로는 세계 각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제3세계 비동맹국 및 동구권 국가들과의 관계 개선을 촉진시켜 외교 관계 수립을 앞당겼다. 동시에 국제무대에서 한국의 입지를 강

  • 떡보의 하루 국제 마케팅 전략
  • 서울의 인사동을 비롯한 대도시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그 규모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3) 떡 산업의 거시적 환경 분석① 소득수준의 증가와 식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한 외식산업의 성장과 전통음식에 대한 관 심과 인식이 고조 되었다.② 월드컵을 비롯한 국제행사와 음식 관광 상품화에 대한 세계의 관심이 증대 되었다.③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어져 있는 식생활 습관에 대한 우려와 보다 신선하고 안심하게 먹 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으로

  • 엑스코 브랜드가치
  • 서울의 코엑스와 부산의 벡스코의 브랜드자산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코엑스는 2000년 아셈ASEM회의를 계기로 건립되어 국내 최초의 컨벤션센터 이자 높은 브랜드이미지를 확립하여,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국제회의 및 국내 대형이벤트를 유치하고 있다. 벡스코는 국내 최대 해수욕장인 해운대에 인접하여 국제적인 대형행사와 국내이벤트의 매력성이 높게 인식되고 편리한 항만 및 공항접근성 등으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대구 엑스코도 외관상으

  • [조직구조] 대전 관광 공사
  • 산업진흥원, 오월드 각각의 특색과 지리적 위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다섯 가지를 조화롭게 통합시켜서 마케팅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공사를 설립하기로 하였다.본론1. 각 조직별 상황ㄱ. 엑스포 과학 공원소개우리나라의 유일한 국제박람회 기구(D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 엑스포 사후시설로서, 대전의 관광명소이자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출범하여 현재 운영되고 있다. 과학 공원에는 국내 최

  • 대구 국제 전시회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제음식박람회엔 60만명이 참관했다. 간식비, 식품구 입비로 1인당 1만엔씩 잡아도 어립잡아 우리 돈으로 600억원이 떨어진 셈이다. 참관 객교통비와 참가업체 체류비 등 직간접 경비를 모두 감안하면 1천억원 안팎의 경제효 과를 보았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적은 투자로도 ‘황금알’을 낳는 전시컨 벤션산업. 때문에 세계 각 국이 전시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시컨벤션센터 확장 과 전시산업 육성에 올인(All In)하고 있다. 한국정부도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