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중소기업경영론 |
---|---|---|---|---|---|
E형 |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
Ⅰ. 네트워킹
1. 네트워크 전략
2. 네트워킹의 개념
3. 네트워크 효과
4. 네트워크 선점 전략
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
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
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
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
Ⅱ.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
1) 아웃소싱의 개념
2) 아웃소싱의 의의
2. 아웃소싱의 배경과 대상
1) 아웃소싱의 배경
2) 아웃소싱의 대상
3. 아웃소싱의 유형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2) 분사형 아웃소싱 3) 네트워크형
4) 핵심역량 자체의 아웃소싱
4. 아웃소싱의 수행과 효과
1) 아웃소싱의 수행
2) 아웃소싱의 효과
5. 아웃소싱의 장단점
6. 성공적인 아웃소싱의 요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네트워킹
1. 네트워크 전략
네트워크 전략의 결과 각각 독립성을 유지하는 개별 기업들이 비전과 역량의 공유를 통하여 상호 시너지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략적인 연계관계를 가지는 기업집단들이 출현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집단들은 기업 생태계(business eco-system)라고도 불리며, 기업들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고 하여 'Economic Networks' 또는 이를 줄인말로서 EcoNets라고도 불린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제조직으로서 비즈니스 망(business webs)이라는 개념으로도 표현된다. 이 때 비즈니스망은 생산자, 공급자, 소비자 등이 하나의 파트너십으로 연결된 조직체라는 의미를 갖는다.
2. 네트워킹의 개념
사람들이 이루는 여러 종류의 일을 횡적으로 연결하여 그물코(네트워크)와 같은 관계를 형성하는 일이다. 이 개념이 주목을 끌게 된 것은, 선진 자본주의 국가를 정보화 사회로 부르게 된 단계부터이다. 즉, 모든 정보를 주고받는 일이 매우 자유롭고 손쉽게 된 것을 계기로 가치를 공유하고 있는 여러 개인이 그대로 횡적으로 연관을 맺고 자주적인 조직을 만들어가는 움직임, 더 나아가서는 그것을 바탕으로 이제까지 연관성이 없었던 시민운동이 횡적으로 이어져, 연대의 고리를 확대시켜 나감을 뜻하는 말로 쓰인 후부터이다.
이 네트워킹의 유대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관이다. J.리프낵과 J.스탬프스는 그 가치를 치료 ·공유 ·자원이용 ·새 가치창조 ·학습 ·성장 ·진화의 7종으로 정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웃소싱 전략, 시마다 다츠미, 한국경제연구원
남기찬(2007) 미래 핵심역량 구축을 위한 창조적 아웃소싱, 교보문고
노순규(2004) 최첨단 경영전략 아웃소싱, 행정경영 자료사
신창근, 신춘호 역(2006) 아웃소싱 전략. 한국경제연구원
안준모, 이영택 ,최정호 지음(2005)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형민우(2003) 네트워크 선점을 위한 6가지 포인트, 주간경제
장세진(2004)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준모, 고석준 공저(1999) 아웃소싱 매뉴얼, 삼영사
앤더슨 컨설팅(1999) 아웃소싱 경영, 21세기 북스
한국아웃소싱기업협회 http://www.ko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