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위기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8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위기관리란 무엇인가?
1 위기관리의 개념
2 위기의 유형
3 위기의 진화단계
4 위기의 분석
Ⅲ PR이란 무엇인가?
1 PR이란?
2 PR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3 PR의 의의
4 PR과 광고, 선전, 프로모션
5 PR이 광고보다 특히 효과가 있을 경우
Ⅳ 위기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
1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원칙
2 위기 커뮤니케이션의 대상
3 전략 수립을 위한 통합적 위기관리
4 위기 커뮤니테이션 전략
5 위기관리 평가
Ⅴ 결 론
※ 참 고 문 헌
2008년 2학기 방통대
- 본문내용
-
Ⅰ. 서론
PR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에도 '신문고'와 같이 PR개념에 입각한 제도가 있긴 했지만 PR은 개방적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가지고 있는 서양에서 생겨난 말이다. PR은 말 그대로 공중과의 관계를 의미한다. PR을 조직과 공중 사이의 호혜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조직 자체의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그를 대행하거나 조력하는 제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PR은 넓은 의미로는 마케팅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이미지 증진을 위한 제반활동을, 좁은 의미로는 언론 관련 대응을 의미하는 퍼블리시티의 의미로 쓰인다. 우리나라에서도 PR이란 용어는 일반화되어 널리 쓰이고 있다. PR팀, PR부, 해외PR, PR회사, PR협회 등의 용어가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고 '기업 PR을 강화해야 한다', '이제는 자기 PR시대다' 라는 말들도 많이 한다. 여기에서는 PR의 개념이 비교적 원래의 의미대로 쓰이고 있다.
반면 홍보는 PR의 번역이지만 국내에서는 본래 의미보다는 퍼블리시티 개념으로 인식되어 왔다. 퍼블리시티는 보도자료 배포 등의 언론 대응 활동을 일컫는 좁은 의미의 PR개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퍼블리시티가 홍보이고, 홍보라 하면 '언론 섭외'를 일컫는 말로 의미가 축소되어 왔다.
- 참고문헌
-
최윤희(1994). 기업의 위기관리와 PR전략, 한국경제신문사.
최윤희(2000). "위기관리", PR 전략론, 책과 길.
최윤희 (1998) 현대PR론(개정판), 나남.
윤희중 외(2000). PR전략론, 책과 길
이현우 외(2001). PR캠페인, 한울아카데미
http://www.metapr.com/info/info.html
http://www.metapr.com/info/whatspr2.html
http://www.metapr.com/info/whatspr3.html
http://www.metapr.com/info/whatspr4.html
http://www.metapr.com/info/whatspr5.html
http://vod.adic.co.kr/netplain/csmoon/public_relation_8/index5.html
자료평가
- 감사합닏은 도움이 되었네요
- green***
(2011.12.20 10:51: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