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7 / 2016.09.28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2학기 기말시험과제]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온라인시험
- [비행청소년] 청소년폭력의 문제점 및 대안
- [사회복지] 청소년폭력의 정의
- [교육행정] 교원평가시스템 개선안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
---|---|---|---|---|---|
공통 |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15점)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15점) *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하기 바람. |
- 목차
-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1)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현황
2)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분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hwp
2. 학교폭력발생에 있어서 공격성과 학교폭력태도의 영향력.hwp
3. 학교폭력의 개념.hwp
4.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hwp
5. 학교폭력의 유형.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인간은 기본적으로 욕구가 생기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에너지를 선택적으로 사용한다. 그 결과가 다른 사람에게 신체적 고통을 주거나 불쾌감, 모욕감을 주는 행동들 중에서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일정수준을 벗어나게 되면 폭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최근 학교폭력이 기사화되어 사회가 흉흉하다.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서 폭력의 피해가 되지 않을까 불안할 수밖에 없고 “우리 때는 이랬는데”하며 과거와 비교하여 지금의 세태를 걱정하기도 한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 경쟁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만들고 아이들이 만나는 게임을 상대를 없애거나 이기게끔 유도하고, 어른들은 끊임없이 잘난 사람들은 어떤 역경을 이겨내고 어떻게 저런 자리에 오르게 되었는지 말하며 너도 이겨야 한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게다가 뉴스에 나오는 어른들의 몸싸움, 말싸움은 ‘아 어른들도 저렇게 싸우는구나, 말을 바꾸는구나’ 싸움과 변명을 당연하게 생각하게 한다.
이런 실정이니 교실에서 다른 사람도 생각하고 행동해라는 말은 공허한 메아리만 될 뿐이다. “싸우지 말고 서로 말로 풀어라”라는 말은 그냥 한 번 듣고 흘려버릴 가치 없는 구호만 될 뿐이다. 대화는 상대를 인정하면서 시작되는 행위일 텐데 말을 내뱉는 행위 자체조차 싸움의 시작이 되어버린다. 학교에서 지금 가장 힘든 일은 학생들과 대화하기, 학생들의 대화를 이끌어내기라고 생각한다. 가정에서 대화의 기본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학교에서도 교사와 급우들 간의 대화가 가능할 텐데 그렇지 않은 셈이다.
그 동안 학교폭력이 발생되면 학교 입장에서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 자체적으로 쉬쉬하며 무조건 덮어 버리려고만 하는 잘못된 관행이 되풀이 되다 보니 학교폭력이 줄어들지 않고 있었으나, 지난 몇 년 동안 학교와 학부모는 물론 경찰까지 힘을 모아 노력해온 결과 학교폭력의 피해는 꾸준히 감소해 오고 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학교폭력은 아이들 사이에서 계속 일어나고 있으므로 우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II. 본 론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
학교폭력은 학교 안이나 밖에서 학생들 사이에 발생한 폭행, 협박, 따돌림, 등에 의해 신체, 정신 또는 재산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