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A형 2020년)만 5세 유아의 인권감수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를 교육평가A형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교육평가A형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인권감수성 검사도 목적과 이유 조작적 정의 하위요인 실시 과정 재검사신뢰도의 산출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9 / 2020.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A형 | 만 5세 유아의 ‘인권감수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2. ‘인권감수성’의 조작적 정의 3.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의 간단한 정의 4.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실시 과정 5.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동형검사신뢰도 산출과정과 신뢰도 수치 제시 참고: 하위요인별 문항은 4문항 이상이어야 함 |
- 하고 싶은 말
-
2020년 교육평가A형 만 5세 유아의 ‘인권감수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에 대한 A+ 참고자료
1) 교육평가A형 ‘인권감수성’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를 정확하게 제시
2) 교육평가A형 ‘인권감수성’의 조작적 정의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
3)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의 간단한 정의르 잘 정리하게 나타냈습니다.
4)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검사도구의 실시 과정을 완벽하게 설명했습니다.
5)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재검사신뢰도의 산출과정의 상세한 설명을 보기 쉽게 표로 나타내고 제시했습니다.
6) 교육평가A형 2020년 과제에 가장 필요한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7) 교육평가A형 과제 시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생각과 현장 경험을 포함시킨다면 30점 만점 받으시는데 문제 없으실 겁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2. ‘인권감수성’ 의 조작적 정의
3.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의 간단한 정의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
(2)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의 정의
4.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검사도구의 실시 과정 설명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2)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실시 과정
(3)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실시 유의사항
(4) ‘인권감수성’ 검사 결과
5.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재검사신뢰도의 산출과정의 상세한 설명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재검사신뢰도 산출과정
(2)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재검사신뢰도 수치결과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권감수성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인권감수성의 조작적 정의, 인권감수성 검사도구 하위요인 제시와 하위요인의 간단한 정의,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결과물과 검사도구의 실시 과정 설명, 인권감수성 검사도구의 재검사신뢰도의 산출과정의 상세한 설명. 사회문제들을 되짚어 보면 항상 편견이라는 사회적 태도에서 많은 사회문제들이 발생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한국사회에서 소수자의 인권이 외면당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실질적 평등을 당연시하는 사회이다. 실질적 평등이라 함은 누구나 똑같은 대우를 받는 것이다. 실제로 실질적 평등이 위배되는 곳에서 차별이 발생하고 차별현상은 개인의 행복과 사회발전에 중대한 저해 요인으로 간주되는 것이다. 하지만 차별이라는 사회적 태도를 통해 실질적 평등은 다르다는 이유로 합리적 이유 없이 불이익을 주게 되는 문제가 있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인식하지 못한 채 자연스럽게 현실 세계에서 차별을 당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차별하기도 한다. 특히 장애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우리 모두 자신도 모르는 사이 차별, 편견이라는 안경을 끼고 장애를 바라보게 되는 경우가 자주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 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인권감수성이다. 인권감수성이랑 불합리하거나 잘못된 것을 인식하고 이를 문제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이다. 인권감수성이 필요한 목적과 이유를 공부하기 위해 이 과제에서 만 5세 유아의 ‘인권감수성’을 측정하는 검사 도구를 문제가 제시하는 것처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인권감수성’ 검사도구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과 이유 제시
차별은 남성과 여성이 가지는 신체적 차이점을 다양한 기능적인 분야에 가지 적용시켜서 행하면서 생겨나는 잘못된 인식의 하나이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노동자들은 노동시장의 가장 하층부의 열악한 일자리를 채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참고문헌
-
김희태, 백순근 『유아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문용린 외, 인권감수성 지표 개발 연구, 2002년 인권상황 실태조사, 국가인권위원회 , 2002
전보람 <인권감수성 함양을 위한 초등 역사학습 내용 구성과 수업 실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15
황해익, 송연숙 외 2명 저 『영유아행동관찰법』 창지사 2013
김안나 <유아 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관찰자로서 경험의 의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Vol.19 No.4,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_만 5세 유아의 문화수용성을 측정하는 검사도구를 평정척도 형식으로 구성하고자 한다 다음의 내용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2)
- 교육평가A형-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교육평가A형 만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 [방통대 2018-1]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 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
-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8)-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방통대 교육평가A형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8)-아래 사항에 근거하여 만5세 유아의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방통대 교육평가A형 예술감수성 평정척도 검사도구 제작
-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9]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교육평가 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