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간호사 1인 대상 보건교육D형,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3 / 2020.03.23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20년 방통대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전략적간호관리 1.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 삶의 현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 요인과 결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및 간호사의 이직을 줄이는 방안, 전략적간호관리, 간호사의이직을줄이는방안 2.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 나게 일하게 하기, 전략적간호관리, 2020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 2020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중간과제물] 1.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 학생 여러분들이 실제로 삶의 현장에서 느끼는 스트레스 요인과 결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및 간호사의 이직을 줄이는 방안 -전략적간호관리, 방통대 전략적간호관리 2.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관계론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 나게 일하게 하기-전략적간호관리
- 간호학특론D형] 1) 파슨스의 환자역할 2) 급성 및 만성질환자 사례 3) 두 사례 비교분석 4) 파슨스의 환자역할 적용에 따른 결론 -간호학특론D형, 파슨스환자역할, 간호학특론D형, 2020년 방송대 간호학특론D형 중간과제물, 파슨스환자역할
- 2020년 방송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물]1) 입원한 아동에게 나타날수 있는 “분리불안”에 대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설명하고 그에 대한 간호중재계획 2)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 및 중환자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3)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점,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 아동의 발달 단계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D형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20년 1학기 방송대 보건교육D형(간호학과, 보건환경학과),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목차
-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간호사 1인 대상
Ⅰ. 서론
Ⅱ. 본론
1.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
2)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4.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직장 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제 1 단계 : 사회적 진단
2) 제 2 단계 역학적 진단
3) 제 3 단계 행위적?환경적 진단
4) 제 4 단계 : 교육적?생태적 진단
① 성향 요인
② 촉진요인
③ 강화요인
5) 제 5 단계 : 행정적?정책적 진단
6) 제 6 단계 : 수행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7) 제 7 단계 : 과정 평가
8) 제 8 단계 : 영향 평가
9) 제 9 단계 : 결과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간호사 1인 대상
Ⅰ. 서론
보건교육D형-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직무스트레스는 업무상 요구사항이 근로자의 능력이나 자원과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유해한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반응으로 직장인들에게는 숙명과도 같은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간호사들은 간호 전문지식과 기술에 대한 요구의 증가, 간호 대상자들의 다양한 욕구와 감정노동, 전문지식 및 기술 부족요인, 의사와의 갈등, 타 의료직과 간호직과의 역할 모호와 갈등, 대인관계에서 오는 갈등, 전문직으로서의 역할 갈등, 병원 관리직과 행정이나 규칙과의 마찰, 물리적 환경요인, 근무조건, 근무시간 등으로 인해 다양한 직무스트레스에 노출되고 있다.
간호사가 간호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적당한 직무스트레스는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간호사 개인의 성장 또는 조직의 생산성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지나친 직무스트레스는 간호사 개인의 소진으로 이어져 조직 몰입을 낮추고 이직을 초래하여 간호조직의 손실로 이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간호사를 대상을 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통해 간호사 직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시킬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을 통해, 간호사 개인 대상자를 선정하여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
직무스트레스는 직무수행과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를 말하는 것으로 환경적 특성, 자극과 반응, 개인과 환경간의 상호작용 등 연구 접근 방법에 따라 그 개념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지음,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정주리,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공감만족, 회복탄력성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대학원, 2019.
심재영, 종합병원 신규간호사의 감정노동, 직무 스트레스 및 월경곤란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9.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이론A형]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주요 개념, 대상자 1인 선정, 간호계획 -간호이론A형, 칼로저스인간중심상담이론주요개념, 2020년 방송대 간호이론A형 중간과제물, 간호이론A형
- 고위험모아간호학 1) 입원한 아동에게 나타날 수 있는 분리불안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설명, 간호중재계획, 고위험모아간호학 2)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 중환자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고위험모아간호학 3)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 아동 임종 간호 아동의 발달 단계별, 고위험모아간호학
- 2018년 방송대 간호이론D형-스트레스이론]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스트레스이론 주요개념 2)여성 직장인 1인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3)지난 1년간 자극모형을 적용하여 지속시간별, 생활사건스트레스, 반응모형을 적용하여 반응과정을 세단계로 구분 4)대상자의 대처기능을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로 구분 5)스트레스이론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
- 2018년 간호이론D형-스트레스이론]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 스트레스이론의 주요개념 2) 여성 직장인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 3) 지난 1년간 자극모형을 적용하여 지속시간별, 생활사건스트레스 정리, 반응모형을 적용하여 반응과정을 세단계로 구분 4) 대상자의 대처기능을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로 구분 5) 스트레스이론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
- 간호지도자론 중간과제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아지리스의 성숙 미성숙이론, 간호지도자론, 허시블랜차드상황모형, 간호지도자론, 아지리스성숙미성숙이론, 2020년 방송대 간호지도자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