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2021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 보건교육 1.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 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021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9 / 2021.04.1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공통 1.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10점).
1)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기술하시오(5점).
2) 본인의 건강문제나 생활습관관련 행위 특성을 설명하고,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시오.(5점)
2. 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10점)
1) 건강증진이론의 구성요소에 대해 기술하시오(5점).
2) 본인의 건강문제나 생활습관관련 행위양상에 대해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시오(5점)
3. 위 두 모형의 차이를 설명하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10점).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 : 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1학기 공통형(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중간시험 과제 자료

1. 보건교육 ,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의 건강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의 생활습관, 건강관리 특성을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 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 건강증진이론의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의 건강문제를 건강증진이론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3.건강신념모형과 건강증진이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각 이론의 적용에 따른 결론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4.방송통신대 2021학년도 1학기 공통형(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중간시험 과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보건교육

Ⅰ. 서 론

Ⅱ. 본 론
1.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1)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기술하시오.
① 인지된 민감성
② 인지된 심각성
③ 인지된 유익성
④ 인지된 장애성
⑤ 행동 계기
⑥ 자기효능
2) 본인의 건강문제나 생활습관관련 행위 특성을 설명하고,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2. 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1) 건강증진이론의 구성요소에 대해 기술하시오.
2) 본인의 건강문제나 생활습관관련 행위양상에 대해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3. 위 두 모형의 차이를 설명하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건교육

Ⅰ. 서 론

보건교육의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에 따르면 비만은 세계적인 현상이며, 보건교육에 관해서, 현대 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이다. 미국,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호주, 캐나다, 일본, 중국, 비만의 유병률은 지난 20 ~ 30 년으로 3 배 이상이 되어,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지만 한국은 그렇지 않다. 예외적으로 국내에서도 중년층 비만은 만성 대사 질환의 유병률 및 사망률을 증가시키고, 자존심의 저하 등의 사회 심리학적인 역효과가 건강한 사회를 위협한다. 또한 중년층의 비만은 주로 노령층 비만을 일으키는 차세대 의료비의 부담을 증대시키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보건교육 측면에서 중년층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여기에서는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기술해 볼 것이다. 그리고 본인의 건강 문제나 생활습관 관련 행위 특성을 설명하고,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도록 하겠다. 건강증진이론의 구성요소에 대해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 적용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건강 문제나 생활습관 관련 행위 양상에 대해 이 모형의 주요 요소를 적용하여 설명하겠다. 또한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의 차이를 설명하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여 정리하도록 할 것이다.

Ⅱ. 본 론

1.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1)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에 대해 기술하시오.
참고문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박은옥, 최윤경(2013) ?간호학특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최윤경, 정성희(2018). 성인간호학. 방송대 출판부:서울
김금순 외 (2017). 성인간호학(8판). 수문사:서울
Penny. T(2020). Healthcare, LIfe Strategy. National. U
민경태(2002)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교육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국내석사]
박영숙(2013) ?정신건강과간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안황란 심봉희 외 3명저(2011) ?간호사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포널스출판사
이경희, 기은자 외 3명저(2013) ?정신건강간호학? 퍼시픽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