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해설론 2019년)1.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관광해설론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관광해설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관광해설론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5 / 2019.09.2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관광해설론2019]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2019년 2학기 관광해설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
- 관광해설론 2018-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관광해설론 관광학과 2학기 중간과제물
- 관광해설론 2017-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방송통신대 관광해설론 레포트
- (관광해설론2018)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관광해설론 |
---|---|---|---|---|---|
공통 |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5점) - 체험한 해설 내용과 수정 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자료는 기존의 보고서나 논문, 서적 등을 참고로 해도 좋지만 무단으로 도용해서는 안되며, 자료 사용 시에는 꼭 출처를 함께 기재해주세요. 인터넷 자료를 무단으로 도용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타인의 과제물 표절은 엄격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
- 하고 싶은 말
-
관광해설론[공통형] 2019년 2학기 중간과제 베스트
관광해설론[공통형]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여 정리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조사 정리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본인만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기술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무조건 베끼지 마시고 본인의 글로 만드시면 30점!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 해설프로그램 요약
(2)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3)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
2.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해설프로그램의 주제 및 간략한 내용
(2) 다른 참여자들이 가장 흥미를 보였던 내용과 이유
(3)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1) 교육적 측면에서의 대상자 고려
2) 지역 고령자 상황과 연계된 사업지원
3)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프로그램
4) 사업 효율성에 대한 지속적 연구
(4)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해설가가 갖추어야할 자질에 대한 생각
Ⅲ.결 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관광해설론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한 후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고령 세대의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접어 들고 있다. 그리고 노인 계층의 문제는 한 세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행동에 옮겨야 할 난제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노인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상황에서 우리가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하는 의문에서 생각한 것이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해설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이다. 따라서 관광해설론 과제에 맞게 참여해 본 해설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작성해 보는 것을 꽤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참여프로그램에 참여 한다. 혼자 지식을 얻으려는 사람도 있고, 연인 혹은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 또는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려고 하는 등 다양한 목적이 존재한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중에서도 배울 점이 많았던 경험을 토대로 특수 목적 생태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문한 곳의 특징과 해설 프로그램의 주제, 내용을 중심으로 레포트를 기술해 보고자 한다. 또한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며 이 레포트를 작성해 볼 것이다.
<중 략>
이 해설프로그램은 가족 참여 프로그램으로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게 생태 참여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참여자의 특성은 가족 단위로 할머니 할아버지가 포함된 5~6인을 기준으로 5 가족이 참여하였다.
참여자 대부분의 특징으로는 세계 5대 기후 속의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기를 희망하고 우리나라와 세계의 생태연구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가족들을 중심으로 예약을 한 사람들이다.
- 참고문헌
-
국립생태원 인터넷 사이트
김경동 2007 『급변하는 시대의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아르케
권중돈 2012 『노인복지론』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해설론2017)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자연자원의이해3)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 시설에 대한 설명/ 참여한 해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참여일시, 진행시간, 해설주제 및 내용 반드시 포함)/ 참여 후 체험소감/ 해설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과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의 수준을 변경(아이를 타겟으로 했다면 어른수준으로, 성인이 타겟이라면 아이수준으로)한다면 어떤 테마와 스토
-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문화복지
- 관광해설론4공통)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경복궁-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 관광해설론4공통) 해설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수원성-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