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해설론 2019년)1.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관광해설론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관광해설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관광해설론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5 / 2019.09.2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관광해설론
공통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5점)
- 체험한 해설 내용과 수정 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자료는 기존의 보고서나 논문, 서적 등을 참고로 해도 좋지만 무단으로 도용해서는 안되며, 자료 사용 시에는 꼭 출처를 함께 기재해주세요. 인터넷 자료를 무단으로 도용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타인의 과제물 표절은 엄격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관광해설론[공통형] 2019년 2학기 중간과제 베스트
관광해설론[공통형]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여 정리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조사 정리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본인만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기술했습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관광해설론[공통형] 무조건 베끼지 마시고 본인의 글로 만드시면 30점!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 해설프로그램 요약
(2)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3)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
2.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해설프로그램의 주제 및 간략한 내용
(2) 다른 참여자들이 가장 흥미를 보였던 내용과 이유
(3)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1) 교육적 측면에서의 대상자 고려
2) 지역 고령자 상황과 연계된 사업지원
3)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프로그램
4) 사업 효율성에 대한 지속적 연구
(4)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해설가가 갖추어야할 자질에 대한 생각
Ⅲ.결 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관광해설론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한 후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고령 세대의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접어 들고 있다. 그리고 노인 계층의 문제는 한 세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행동에 옮겨야 할 난제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노인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상황에서 우리가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하는 의문에서 생각한 것이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해설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이다. 따라서 관광해설론 과제에 맞게 참여해 본 해설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작성해 보는 것을 꽤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참여프로그램에 참여 한다. 혼자 지식을 얻으려는 사람도 있고, 연인 혹은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 또는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해보려고 하는 등 다양한 목적이 존재한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중에서도 배울 점이 많았던 경험을 토대로 특수 목적 생태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 방문한 곳의 특징과 해설 프로그램의 주제, 내용을 중심으로 레포트를 기술해 보고자 한다. 또한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며 이 레포트를 작성해 볼 것이다.
<중 략>
이 해설프로그램은 가족 참여 프로그램으로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게 생태 참여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참여자의 특성은 가족 단위로 할머니 할아버지가 포함된 5~6인을 기준으로 5 가족이 참여하였다.
참여자 대부분의 특징으로는 세계 5대 기후 속의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기를 희망하고 우리나라와 세계의 생태연구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가족들을 중심으로 예약을 한 사람들이다.
참고문헌
국립생태원 인터넷 사이트
김경동 2007 『급변하는 시대의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아르케
권중돈 2012 『노인복지론』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