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해설론 2017-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방송통신대 관광해설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5 / 2017.09.2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관광해설론2017)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관광해설론4공통)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경복궁-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 관광해설론 2018-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관광해설론 관광학과 2학기 중간과제물
- 관광해설론 2019년)1.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관광해설론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관광해설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관광해설론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관광해설론2019]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7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관광해설론 |
---|---|---|---|---|---|
공통 |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설 내용과 수정.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
- 하고 싶은 말
-
관광해설론 공통형 과제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관광해설론 중간과제물 레포트입니다.
- 과제에서 제시하는 해설 프로그램으로 경복궁 무료 해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난 후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답을 제시하여 실제 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 경복궁 프로그램
1) 경복궁 소개
2)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 소개
3)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 운영방식
4)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 해설사의 소속 및 선발과정과 교육과정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해설 프로그램에 체험 학습 프로그램 첨가
2) 소수정예 프로그램의 필요
3) 해설 프로그램 코스 선택의 다양화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관광해설론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한다. 경복궁은 문화제 사적 제 117호로 조선왕조의 궁궐이다. 화재와 훼손으로 인하여 많은 부분이 소실되었지만 근정전과 경회루 등의 많은 전각들이 복원되어 조선왕조의 궁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현재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국내의 관광객에게는 우리의 문화를 배우고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는 장소이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우리의 문화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장소라 생각하여 이번 과제를 위하여 경복궁의 해설 프로그램을 선택하였다.
본 글에서는 실제 경복궁의 무료 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장소와 정확한 프로그램 명칭, 그리고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와 함께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면서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번에 체험한 경복궁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 경복궁 프로그램
1) 경복궁 소개
경복궁은 조선 왕조의 법궁으로 1395년 태조 이성계가 창건하였으나 1592년 임진왜란으로 불타 없어졌다가 1867년 고종에 의해서 중건 되었다.
- 참고문헌
-
여경진 <관광해설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유수현 <경복궁의 관광자원 해설에 관한 연구 : 해설유형과 관광자원의 가치인식을 중심으로> 문명연지 4권 3호 pp.29-62 2003
경복궁 홈페이지 http://www.royalpalace.go.kr:8080/intro.asp
사단법인 한국의 재발견 홈페이지 http://www.rekor.or.kr/
우리문화숨결 홈페이지 http://www.palaceguide.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해설론2018)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관광해설론4공통) 해설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수원성-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 관광해설론4공통)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 자연자원의이해3)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 시설에 대한 설명/ 참여한 해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참여일시, 진행시간, 해설주제 및 내용 반드시 포함)/ 참여 후 체험소감/ 해설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과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의 수준을 변경(아이를 타겟으로 했다면 어른수준으로, 성인이 타겟이라면 아이수준으로)한다면 어떤 테마와 스토
- 리조트사업계획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