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해설론4공통) 해설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수원성-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6 / 2018.09.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관광해설론
공통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 체험한 해설 내용과 수정 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하고 싶은 말
관광해설론4공통) 해설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수원성-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0K

관광학과관광해설론4공통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 체험한 해설 내용과 수정?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
1) 해설 프로그램 소개는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기술
2) 문화해설사의 운영상황

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수원성 소개
2)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현대인들은 주 5일 근무의 정착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시간적인 여유를 즐기기 위하여, 관광을 즐기는 추세가 늘어나고 있다. 관광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여유로움을 느끼게 하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며, 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리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가 과제를 오나성하기 위해 찿은곳은 수원성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영어명*Hwaseong Fortress, 프랑스어명*
Forteresse de Hwaseong 1997년 (21차 정부간위원회) 웹사이 화성 행궁 공식홈페이지 유네스코에 의해 등록되었다. 수원 화성(水原 華城)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와 장안구에 걸쳐 있는 길이 5.52킬로미터의 성곽이다. 1963년 사적 3호로 지정되었으며,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1] 수원 화성은 한국 성의 구성 요소인 옹성, 성문, 암문, 산대, 체성, 치성, 적대, 포대, 봉수대 등을 모두 갖추어 한국 성곽 건축 기술을 집대성했다고 평가된다. 이 장에서는 1.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15점) - 해설이 이루어지는 장소, 프로그램 명칭, 체험 일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단, 최근 3개월 이내에 참여한 해설프로그램이어야 합니다.)- 체험한 관광지의 해설사 운영방식에 대해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유적지해설이면 본인이 참가한 유적지의 해설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떻게 선발되고, 어떤 교육을 받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세요.2.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 체험한 해설 내용과 수정?보완되어야 할 내용을 비교하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199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1995, p.9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