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결제수단의 소비자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1.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2 인터넷 쇼핑몰 현황
2.3 인터넷 쇼핑몰 이용실태
2.4 전자결제수단
2.5 전자결제수단의 유형
Ⅲ 조사방법 및 절차
3.1. 조사대상
Ⅳ 조사결과
4.1 조사결과
Ⅴ 결론 및 향후발전방향
5.1 결론
5.2 향후 발전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연구 배경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의 생활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세계를 형성해가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시장의 세계화, 정보기술과 네트워크의 확산, 계층의 붕괴, 정보화시대 경제라는 새로운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로 이루어진 가상공간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존재하지 않으며 규율이나 정부의 규제도 거의 없는 오직 방대한 양의 정보와 지식이 지배하게 되었다.
지식과 정보로 이루어진 교환의 장(marketplace)의 형성은 가상시장(virtual market)이라는 인터넷 쇼핑몰을 출현시켰다. 쇼핑몰에 있어서 물품을 구매하려면 구매에 따른 결제가 있어야 한다. 그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의 전자결제수단이 출현하게 되었다. 그러나 전자지불결제시스템의 도입배경을 알려면 우선 현재 전자상거래의 현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다. 잘 알다시피 현재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의 광범위한 보급과 정보통신 관련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그 영역이 무궁무진하게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 나라의 전자상거래는 비록 인터넷을 통해서 거래서류의 이동은 이루어지지만 대금결제는 신용카드와 같은 기존의 금융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진정한 전자상거래라고 볼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