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결제수단의 소비자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1.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2.2 인터넷 쇼핑몰 현황
2.3 인터넷 쇼핑몰 이용실태
2.4 전자결제수단
2.5 전자결제수단의 유형
Ⅲ 조사방법 및 절차
3.1. 조사대상
Ⅳ 조사결과
4.1 조사결과
Ⅴ 결론 및 향후발전방향
5.1 결론
5.2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1 연구 배경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의 생활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세계를 형성해가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시장의 세계화, 정보기술과 네트워크의 확산, 계층의 붕괴, 정보화시대 경제라는 새로운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로 이루어진 가상공간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존재하지 않으며 규율이나 정부의 규제도 거의 없는 오직 방대한 양의 정보와 지식이 지배하게 되었다.
지식과 정보로 이루어진 교환의 장(marketplace)의 형성은 가상시장(virtual market)이라는 인터넷 쇼핑몰을 출현시켰다. 쇼핑몰에 있어서 물품을 구매하려면 구매에 따른 결제가 있어야 한다. 그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의 전자결제수단이 출현하게 되었다. 그러나 전자지불결제시스템의 도입배경을 알려면 우선 현재 전자상거래의 현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다. 잘 알다시피 현재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의 광범위한 보급과 정보통신 관련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그 영역이 무궁무진하게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 나라의 전자상거래는 비록 인터넷을 통해서 거래서류의 이동은 이루어지지만 대금결제는 신용카드와 같은 기존의 금융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진정한 전자상거래라고 볼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에게 나쁜 어감을 줄 지에 대해 우려하는 분위기도 있다.전문가들은 친환경, 고기능 제품으로 섬유산업을 재편해야만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국내 섬유 산업이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들과 업계의 미진한 인식 수준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고 지적한다.2. 미시환경(1) 기업 내부환경 1) 화승비나2) 화승 UK 디자인센터(2) 소비자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의 차 국내외 브랜드 선호도조사브랜드

  • [조사방법론] 아웃도어 브랜드 K2 광고조사
  • 인터넷에서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는 무엇입니까? (최대 3개까지)①싸이월드(39.5%) ②인터넷 뉴스(41.5%) ③네이버(71.5%) ④다음(14.5%) ⑤구글(10.0%) ⑥ 네이트온(42.5%) ⑦ 인터넷 쇼핑몰(20.0%) ➇기타(1.5%) ( )*** 다음은 개인 신상에 관한 질문입니다 ***33. 귀하의 성별은? ①남(47.5%) ②여(52.5%)34. 귀하의 연령은?①20대 초반(20~24)(56.5%) ②20대 후반(25~29)(36.5%) ③30대 초반(30~34)(7.0%) ④기타 ( )35. 귀하의 현재 직업은? ①학생(72.5%) ②직장인(6.0%) ③경영 관리직(0.5%)

  • [마케팅] 여행산업 분석 & 여행사 모두투어 분석
  • 인터넷으로 예약을하고 구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직접 유통의 또 다른 수단은 고객들에게 직접 인편으로 판매할 판매 사원을 활용하는 것이다. 또한 잠재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호텔, 컨벤션센터, 쇼핑몰, 주요 철도 역 그리고 사업이 연결될 수 있는 어떤 곳에 공간을 임대 할 수도 있다. ※직접유통에 따른 공급사의 이점(Supplier Advantages of Direct Distribution)여행 상품과 고객들의 특별한 특성들이 결합되어 몇몇 중요한 방식에 있어서 직접 유통이 여행

  • Rental Dress-Shop 사업계획서
  • 조사-재고 확인-송장 확인-배송 준비-철저한 포장-배송업체에 배송요청상 품 제 공 절 차회수의류 선택사이즈 확인결제수단 결정계약서 확인-상품점검확인-상품세탁 (세탁업체)www.Rentaldress.co.kr업 무 추 진 일 정검수 및물건확인광고 및홍보자체 운영테스트제품구비홈페이지구축업무계획준비업무내역9월8월7월6월5월4월3월2월1월10월11월12월www.Rentaldress.co.kr*사 업 의 미 래 전 망Franchise Business이익 창출서비스 도약시장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국내 홈쇼핑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홈쇼핑의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범주는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