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마케팅]호텔 식음료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1
Ⅱ. 본론....................................2
1) 식음료부의 개요............2
(1) 식음료부의 역할......2
(2) 식음료부 조직의 특성................................................2
(3) 식음료부 조직의기능................................................2
2) 식음료부의 고객만족..................................................3
(1) 가지, 만족 및 품질.....................................................4
(2) 식음료부와 고객..............................................................5
3) 호텔 식음료마케팅의 사례...........................7
Ⅲ. 결론............................15
참고문헌..............................16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간은 생존하게 위하여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를 충족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게 된다. 생리적 욕구에는 음식물, 물, 산소, 활동, 잠, 성 등에서도 음식은 생명유지와 직접 관련된 인간의 욕구 중에서 가장 우세하다. 현대에 와서는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음식이 단순한 생존을 위한 요소라는 개념에서 새로운 가치를 인정하고 음식문화의 창조의 단계로 발전하고 있다. 인구의 이동에 따른 호텔의 식음료 부문은 식문화 창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호텔 기업에 있어서 식음료 상품은 산업의 발달과 인구의 도시집중화로 인한 대도시의 출현과 전국 일일 여행의 생활권, 교육과 문화 수준의 행상, 개인의 소득의 증대, 생활수준의 향상, 관광 여행의 생활화, 여성의 사회활동 등으로 현대인의 외식 생활은 필요 불가결하게 되어 엄청난 수요로 인하여 식음료 산업이 호텔산업과 호텔 기업의 이윤에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되었다. 호텔 식음료 사업이 대중화됨으로써 외식 산업이 발전하면서 고급 레스토랑이 많이 증가함으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식음료 서비스의 중요성에 비추어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편리하게 유용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채워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결정하며, 비용과 목표이익을 얻어낼 수 있도록 가격을 정하고, 잠재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안치호 외, 호텔 식음료 실무, 학서당, 1997
원융희, 외식사업 경영론, 학문사, 1999
하헌국 외, 호텔 식음료 경영론, 한올 출판사,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