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마케팅]호텔 식음료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1

Ⅱ. 본론....................................2

1) 식음료부의 개요............2

(1) 식음료부의 역할......2

(2) 식음료부 조직의 특성................................................2

(3) 식음료부 조직의기능................................................2

2) 식음료부의 고객만족..................................................3

(1) 가지, 만족 및 품질.....................................................4

(2) 식음료부와 고객..............................................................5

3) 호텔 식음료마케팅의 사례...........................7

Ⅲ. 결론............................15

참고문헌..............................16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생존하게 위하여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 욕구를 충족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게 된다. 생리적 욕구에는 음식물, 물, 산소, 활동, 잠, 성 등에서도 음식은 생명유지와 직접 관련된 인간의 욕구 중에서 가장 우세하다. 현대에 와서는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음식이 단순한 생존을 위한 요소라는 개념에서 새로운 가치를 인정하고 음식문화의 창조의 단계로 발전하고 있다. 인구의 이동에 따른 호텔의 식음료 부문은 식문화 창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호텔 기업에 있어서 식음료 상품은 산업의 발달과 인구의 도시집중화로 인한 대도시의 출현과 전국 일일 여행의 생활권, 교육과 문화 수준의 행상, 개인의 소득의 증대, 생활수준의 향상, 관광 여행의 생활화, 여성의 사회활동 등으로 현대인의 외식 생활은 필요 불가결하게 되어 엄청난 수요로 인하여 식음료 산업이 호텔산업과 호텔 기업의 이윤에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되었다. 호텔 식음료 사업이 대중화됨으로써 외식 산업이 발전하면서 고급 레스토랑이 많이 증가함으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식음료 서비스의 중요성에 비추어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편리하게 유용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채워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결정하며, 비용과 목표이익을 얻어낼 수 있도록 가격을 정하고, 잠재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안치호 외, 호텔 식음료 실무, 학서당, 1997
원융희, 외식사업 경영론, 학문사, 1999
하헌국 외, 호텔 식음료 경영론, 한올 출판사,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의 어원이 Hospitale인 것과 맥락을 같이한다.따라서 호텔이란 숙박, 식음료, 기타 부대시설 및 인적 서비스를 상품으로 이익을 고려하면서 지불능력이 있는 불특정 소비자의 요구에 인적,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류에 관한 여행산업 및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박상수, 관광마아케팅과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9, p.15. 타월을 아끼지 말고호텔객실에 들어가면 우선 땀을 닦아야지 또는 아침에 외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의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기업 역시 최근 관광시장의 국제화 및 다변화현상, 이용고객의 대중화로 인해 치열한 경쟁시장의 구조 틀 안에 위치하게 되면서, 경쟁우위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자사의 이미지 및 고객의 행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호텔의 상징적 이미지 또는 호텔이미지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미비한 실정이다.따라서 호텔기업은 호텔자체가 지니고 있는 상징적 이미지를 파악 또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
  •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차례】1장. 호텔 조직의 개요1I. 조직1. 조직의 정의2. 조직구조의 중요성II. 호텔 경영조직1. 호텔 경영조직의 의의와 결정요소III. 호텔기업의 특징.22장. 호텔의 조직.4I. 객실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2 장 이론적 배경 -2제 1 절 고객관계관리 -21. CRM의 탄생배경 및 정의 22. CRM 시장 정의 33. CRM 시장환경 및 주요동향 31)CRM 시장환경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학사학위논문한국 카지노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지도 교수 : 2003년 12월00대학교 관광대학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목차Ⅰ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목적 1제 2 절 연구 방법 및 구성 2Ⅱ 본론 4제 1절 카지노 산업의 정의 41. 카지노의 개념 42. 카지노 산업의 역사 51) 외국의 카지노 산업의 역사 52) 우리나라의 카지노 산업 역사 6제 2 절 카지노산업의 특성 91. 경제적 특성 92. 사회ㆍ문화적 특성 103. 구조적 특성 111) 수요 특성 112) 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