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컨설팅] 대학생 애교심 고취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설계

Ⅲ. 연구 결과
1. FGI
2. 설문지 제작
3. 설문지 분석
1) 요인 분석
2) 군집 분석 (Segmentation)
3) 군집 선택 (Targeting)

Ⅳ. 전략 방안

1. 개선방향 및 우선순위 도출 (Positioning)
2. 단기 전략
3. 중∙장기 전략

Ⅴ. 결론 및 한계점

Ⅵ. Appendix

본문내용
2) 군집분석

이상의 다섯 가지 성분 중 어떤 성분을 바탕으로 성분 별로 영향 받는 군집을 나누기 위해 군집분석을 실행하였다. 최종 군집분석의 결과는 [표 4], [표 5]와 같다

[표 4] – 군집분석 결과 [표 5] - 각 군집의 케이스 수
군집
1 2 3
대외평가 -0.68214 0.46189 -0.31676
학교시설 0.24452 -0.11146 -0.15048
교육과 커뮤니티 0.17529 -0.00508 -0.47304
인적 네트워크 0.45528 0.10499 -1.80534
학교행사 -0.6815 0.40189 -0.02574
군집 1 71
2 122
3 25
유효 218
결측 4

군집분석 실행 결과, 이상과 같은 3가지 군집으로 나뉘었다. 먼저 군집 1은 전체 218명의 응답자중 71명이 포함되었으며 인적 네트워크(졸업선배멘토링, 동문교류, 교수멘토링)가 애교심을 고취시키는 데 영향을 미치는 성분으로 분석되었다. 군집 2는 전체 218명의 응답자 중 122명으로 과반수 이상의 응답자가 포함된 군집으로 대외평가(인지도, 주변평가, 취업시장평판, 언론평가)와 학교시설(학습시설, 휴식시설, 강의시설)이 애교심을 고취시키는 데 영향을 미치는 성분으로 분석되었다. 마지막으로 군집 3는 전체 218명의 응답자 중 25명의 응답자가 포함되었으며, 5가지 성분 중 어느 것도 유효한 결과값으로 분석되지 않았다. 군집 3은 설문 응답자의 모수가 상대적으로 매우 적으며 어느 성분도 유효한 결과값으로 도출되지 않았으므로 제외하기로 한다.

엑셀의 피벗테이블 기능을 활용하여 각 군집 별로 응답한 설문 문항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각 군집의 특성은 다음 [표 6]과 같다.

[표 6] – 군집 특성
군집 1 군집 2
‘이기적이며,
자기 발전에 관심이 많은 집단 ‘학교 행사에 관심이 많고,
학교 평판을 중시하는 집단’.
-축제, 교류전에 관심이 없다.
-총학생회 투표율이 적으며, 전체학생총회 참여
가 낮다
-학생 문화에 관심 없다
-교내 동아리 활동을 하는 사람의 비율이 적다. (2군집에 비해서)
-멘토링을 중요시 여긴다.
-취업지원에 관심이 있다.
-장학금에 관심이 많다. -총학생회 투표율이 높으며, 전체학생총회 참여가 높다.
-인지도, 주변평가, 언론평가를 중시한다.
-교내 동아리 활동을 하는 사람의 비율이 적다.



3) 군집 선택 (Targeting)

두 군집들 중에서 전략을 시행할 대상을 선정하였다. 시장 매력도와 자사 적합도의 기준을 가지고 타겟을 선정하였다. [표 7]에는 각각의 기준에 따른 군집들의 특성이 나타나있다.

[표 7] – 군집 특성
선정 기준 1군집 2군집
시장매력도 적다 (모수 적음-71명) 크다 (모수 큼-122명)
자사적합도 낮다(학교에 대한 적은 관심) 높다(학교에 대한 높은 많은 관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
  • 대학생이다. 대학 동아리들이 공연할 장소를 마련해준다는 사실 그 자체로도 상당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PB 제품 개발 - Product에서 언급한 것과 같다. 민들레 영토 한글 글자체 개발 - 이 글자체를 받으려면 민들레 영토의 홈페이지로 가게 만든다. 이는 민들레 영토에 대해 우연적 노출을 늘릴 수 있는 기회이다. 샘플링 - 민들레 영토의 특징을 담은 작은 차에 건강빵과 차를 싣고 시험기간에 대학가 앞에서 나누어 주는 것으로 광고 효과

  • [전략경영론] 전남대학교의 발전전략
  •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제도적 절차를 마련한다. 다른 대학의 MBA 교육과정에 참가하기 보다는 일정비율을 정해 MBA 교육과정을 수료도록 하여 매년 일정인원을 양사의 핵심 경영진으로 위치시킨다.c. 전남대학교 병원 무료 이용협력 기업의 직원과 직원의 가족들에 대해 무료로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적 절차를 마련한다. ② 물질적 지원a. 공장 확장 부지 제공호남・영남 지역의 해안에 위치한 바스프와 광주・전남 지역을 기반

  • 외국어 대학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취하여, 장기적으로 한국외대 고유의 학교문화로 정착 유도 Target 학년간 & 동문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동문과 재학생간의 커뮤니케이션은 열악한 상황으로 놓여 있어 시급한 개선이 요구됨 Media Web과 Event 중점 활용웹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한편, 각각의 구성원이 얼굴을 맞대고 함께 할 수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중점적으로 활용한다. 외대 학생임을 자랑스러워하고, 서로를 신뢰하는 문화를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내부

  • 대학의 마케팅과 장소마케팅
  • 프로젝트의 관리 및 스폰서링, 그리고 fund raising을 통해 더 나은 연구와 프로젝트의 유치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Travel center & Cambridge office for Tourism2): 여행을 떠나는 교내학생/보스턴과 하버드대학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정보의 제공 및 tour program 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 하버드 대학은 cultural and academic power를 가지고 교내생활뿐 아니라 Cambridge city내에 여러모로 영향을 주고 있고, 더 나은 생활환경을 위하여 여러 city leader

  • 숙명여자대학교 광고기획서
  • 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것에 비해 이 축제는 고등학생들까지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디지털 IT대학을 표방하는 숙명여대가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로, ‘안민호’홍보실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은 엄연한 의미의 대학축제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일반인들, 특히 오갈 데 없는 청소년들을 위한 일종의 해방구죠.” 이 행사의 개최는 입시준비로 허덕이고 특별히 마땅히 스트레스를 풀 기회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