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IT시장변화와 시장 진출전략] 중남미 IT시장변화와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중남미 IT시장
1. 중남미 IT시장 개관
가. Digital Divide
나. 저가품 생산기지
다. 급속한 성장

2. 산업별 국가별 특징
가. 국가별 개관
나. IT산업 인프라
다. 무선통신
라. 컴퓨터 산업
마. 가전제품
바. 보안장비

Ⅲ.중남미 IT시장 진출 전략
1. 중남미 시장의 특색과 투자전략
2. 수출금융 및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적극 활용
3. 진출유망분야

Ⅳ.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저가품 생산기지의 특징으로 인해, 중남미의 전자제품 상가를 가보면, 중저가의 TV, 냉장고, 세탁기 등 덩치가 큰 가전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주를 이루면서 중국이나 동남아 등지에서 생산된 제품과 경쟁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다국적 기업의 브랜드를 달고 있으며, 현지 브랜드를 단 제품은 멕시코나 브라질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가 없다. 멕시코의 Mabe(마베)나 브라질의 Gradiente(그라디엔찌) 같은 업체는 시장개방 이전에는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었으나, 시장개방 이후 다국적기업과의 기술과 품질경쟁에서 밀려나, 이제는 일부 특화품목에서만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Brastemp(브라스뗌삐)나 Consul(꼰술)과 같은 브라질의 유명브랜드는 미국의 Whirlpool과 같은 다국적기업에 인수되면서 브랜드만 살아남은 상황이다.
이러한 저가품 생산기지에서 부품 등을 구매하는 방식은 기술과 자본을 제공하는 본사의 방침을 따르게 되므로, 원칙적으로 현지 생산업체에서 자체구매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남미공동시장 등의 역내 무관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역내 원자재를 일정비율 이상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 이런 틈새시장을 노린 현지 부품업체가 있는가 하면, 제조기업의 입장에서는 품질보장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부품업체와 동반진출을 하는 경우도 많다.
참고문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남미 IT시장, 이런 분야가 뜬다”.
대중남미의 정보화 추진 현황과 IT 시장 개황
한국수출입은행 ㆍ 김영석
중남미 주요국가 정보통신 현황 및 전망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ㆍ 박진경
한·중남미 비즈니스 포럼 韓·中南美 비즈니스 포럼
한·중남미협회 ㆍ 한·중남미협회
BRICs의 IT현황과 전략적 진출방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ㆍ 박진현
IT 산업에서의 수출입의 생산성 효과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ㆍ 김재경, 이광훈
Brazil 투자환경분석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학회 ㆍ 신광하
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남미 IT시장현황 및 진출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시장규모 자체는 크지 못한 실정이다. 그나마 전체 인구 1700만명 중 640만명이 수도인 산티아고에 모여 살기 때문에 이곳을 거점으로 하는 확산전략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칠레에서 개발된 e-learning 제품과 서비스는 다른 중남미권 국가로 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중남미 전체 확산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칠레 교육부에서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IT 기업 및 관련 기관 중 e-learning 분야를

  • [국제무역][국제][무역][협력기구]국제무역의 요점, 국제무역의 협력기구(협력기관), 국제무역의 수입의존도, 국제무역의 현황, 국제무역의 다국적기업, 국제무역의 교역 사례, 향후 국제무역의 개선 과제 분석
  • 있다.참고문헌김원호, 국제무역 현황과 전망, 한국해사문제연구소, 1984성태경, 표준의 국제무역효과에 관한 고찰, 서강대학교 시장경제연구소, 2011서가영, 국제무역협상 관행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2011임종섭 외 1명, 국제무역 환경 규제에 따른 국내 기업의 대응전략, 한국산업경제학회, 2011윤상철, 글로벌 경제위기가 국제무역에 미친 영향, 한국무역보험학회, 2010유일선, 국제무역과 소득분배에 대한 교육의 역할, 국제지역학회, 2010

  • [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시장 진출1.3.1. SONY TV의 미국시장 점령1.3.2.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1.3.3. 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 과정2. 21세기 SONY의 비전 및 전략2.1. SONY의 비전 및 추진전략2.1.1. 네트워크 시대에 대한 사업 강화2.1.2. AV와 IT의 융합에 의한 디지털 AV 사업추진2.1.3 위성방송사업진출2.1.4. 본업 강화를 위한 금융사업 확대2.2. SONY의 e-biz 전략2.2.1. e-SONY결론1. 변화하는 SONY2. SONY가 나아가야 할 방향3. SONY에서의 시사점서론1. 선정

  • K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KT SWOT분석과 현 문제점분석및 KT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시장 포화3. 도탄에 빠진 기업 이미지 및 기업 문화Ⅴ. KT를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1. 불필요한 계열사 정리 및 장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2. 인프라가 미비한 해외 신흥국 진출 및 사물인터넷 시장 선점3. 新 윤리경영으로 글로벌 1등 KT 만들기Ⅰ. 이동통신 산업분석 및 KT 기업선정 목적글로벌 경기침체, 불황, 위기 등 좋지 못한 말들이 너무나 익숙한 이 시기에 글로벌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 요소를 기술 개발과 혁신에서 찾았다. 애플

  • [국제경영] BRICs 진출에 대한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 변화의 물결 속에서 BRICs 시장을 목표로 하거나 이곳으로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적절한 대응전략은 기업생존의 필수 요소이다. BRICs와 같이 대규모 내수를 가진 국가 경제가 고성장하면 한국에는 상품과 서비스를 수출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열린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보다 유리한 조건을 가진 국가에 상대적으로 경쟁력을 빼앗길 수 있다는 위기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 경제가 놓은 수준의 IT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