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7 / 2024.02.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본문내용
여행경영
여행경영은 Travel Management 혹은 Tour Management로서 여행자와 운송 숙박업자 등 여행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Principal의 중간에 서서 여행에 관한 이용시설의 예약 수배 안내 등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정한 대가인 커미션(commission)을 받아 이를 영업으로 하는 사업경영을 말한다.
이의 사업으로는 여행업자를 위하여 운송 숙박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이용을 알선하거나 그 시설을 경영하는 자와 이용에 관한 계약체결을 대리하는 행위, 운송 숙박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를 위하여 여행자의 이용을 알선하거나 여행자와 이에 관한 계약체결을 대리하는 행위, 그 밖의 여행자를 위한 안내 등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여행자를 위하여 여권 및 비자(visa)의 받는 수속대행을 하는 행위,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에 관한 상담에 응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항공운송 사업자를 위한 국비 또는 여행을 하는 외국인 및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의 운송에 관한 계약 체결을 대리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여행사 경영론(여행의 종류,여행사의 기능과 역활,여행사의 경영특성)
  • ▶▷서론◁◀-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생산수단이 발달함으로써 여가시간도 증대되었다. 그 결과 자연히 따라오는 것이 여행량의 증가다.이와 같은 여행수요의 증대와 이에 부응하기 위한 관광시설의 확충으로 양자간의 편의와 이용도를 높이기 위해 중간매체의 존재필요성이 대두하게 되었다.즉, 여행객과 여행소재 공급업자간의 직거래로 야기되는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한 중개행위를 통해서 그 대가를 화폐로 환산 받는 기업

  • [여행사경영론] 50,60대를 위한 인도전문여행
  • 여행사와 다른 패키지상품을 기획하는 것이 이 팀의 구성 동기가 되었다.이번 팀의 결성과 함께 6개월에 걸쳐 수정 보완되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여행사만이 가지고 있는 매리트를 최대한 이용하되 기존의 무차별적인 상품의 일정과 내용을 수정하여, 노년층을 겨냥한 전문 상품을 기획하고 유지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먼저 상품 기획에 있어서 우리가 활용하고자 하는 우리 회사만의 독특한 여행경영에 대해 설명한 후, 기획 상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하나투어 비교 분석
  • 여행사 경영과 실무Ⅰ 서 론오늘날 경기침체나 환율, 유가 상승의 영향으로 여행업의 활기가 떨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여행사에서는 여행객 유치를 위해 많은 홍보전략을 세우고, 앞다투어 새로운 상품,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마케팅을 수립하고 있다.우리는 이중 성공적으로 경영을 하고 있는 여행사에 관하여 조사를 하는 과제를 받고, 어떻게 과제를 수행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설문지를 시작으로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
  •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산업의 정의 2. 크루즈산업의 특성 Ⅲ. 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사례분석1. 세계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2. 국내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Ⅳ. 국내 크루즈산업의 발전 방안1. 국내 크루즈산업 개발전략 및 효과2. 국내 크루즈상품의 개발Ⅴ. 요약 및 결론Ⅵ. 참고자료- -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

  • [여행사경영론] 허니문 관광의 여행 선호 지역 및 여행자 성향 국내 국외
  • 허니문 관광의 여행 선호 지역 및 여행자 성향 국내 국외목 차Ⅰ서론1. 선정동기2. 신혼여행이란3. 신혼여행 상품의 종류 와 특성Ⅱ본론1. 선호하는 신혼여행지 소개(국내ㆍ외)2.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의 비교3. 신혼여행자 분석 4. 최근의 신혼여행자의 성향 Ⅲ결론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참고문헌 및 출처Ⅰ서론1. 선정동기오늘날 사회가 급속도로 성장되고 많은 사람들의 소득증대, 노동시간단축, 평균수명의 연장 등으로 삶의 질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