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판매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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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상품 판매기법
여행상품의 판매에 중요한 요건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의 개발과 그들의 취향과 요구에 부응하게 해야 하는데, 이는 여행자의 여행동기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관광자의 관광동기는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하고, 문화 정치 사회 환경 등에 관한 호기심, 참가욕, 여가 및 레크레이션 활동, 스포츠, 미술, 음악, 갬블링, 허니문 등의 즐거움, 순례, 미팅, 종교본부, 역사유적지, 종교적 이슈, 과학, 연구, 컨벤션, 사업, 그리고 친구와 친척 등을 방문하는 등의 다양한 동기에서 발원된다. 이러한 동기는 이성적 구매동기와 감성적 구매동기에서 발원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성적 동기는 이론적 판단에 의해 감성적 구매동기와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원된다.
여행상품의 성공적 판매는 여행상품에 관한 구매심리와 구매동기 혹은 구매결정의 요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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