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시장조사론] 인과관계 조사의 1) 정의, 2) 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을 기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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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경영학 과목 중 '시장조사론' 성적 A+ 받은 과제/레포트입니다.
'인과관계 조사의 1) 정의, 2) 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을 기술하세요.'에 대한 과제/레포트입니다.

* 과제 채점 내용 中
'학습하신 내용을 토대로 적절히 제시하신 듯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
2. 인과관계 조사의 목적
3. 인과관계 조사의 성립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기술 통신의 발전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미디어와 플랫폼을 통해 하루에
도 수십 건, 수백 건의 정보에 노출된다. 이런 상황 속에서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
는 정보를 선별하여 선택하고 클릭 하나로 실시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반응 피드백이 빠르고 급변하는 시장 소비 트렌드 속에서 기업은 방대하고
다양한 자료를 보다 적절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
다. 이때 필요한 것이 객관적인 '조사'이다. '조사'란 사전적 의미로 사물의 내용
을 명확히 알기 위하여 자세히 살펴보거나 찾아봄이라는 뜻이다.
시장조사론 학문에서 조사의 종류는 연구 목적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탐
색조사, 기술조사, 인과 조사이다. 이 중 인과 조사 항목의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 목적, 성립 조건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
‘인과관계 조사’란 특정한 사회현상의 인과관계를 밝히기 위한 조사 방법이다.
쉽게 풀어 이 현상의 원인과 결과 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상관’이란 서로 관련이 있는 관계이다. ‘인과’는 그 관계가 단순한 관련이
아니라 한쪽이 원인이고 다른 쪽은 결과인 좀 더 구체적인 작용의 원리를 알 수 있
는 관계를 말한다.
참고문헌
해커스평생교육원, 시장조사론 교안, 1주 차 1차시, 3주 차 1차시

https://ko.dict.naver.com/#/entry/koko/3fbdd8631b6742cea97c111663123c60
네이버 국어사전 표준국어대사전 '조사' 뜻

https://www.chiefexe.com/news/ArticleView.asp?listId=Mzg2NHx8bGltaXRfZmFsc2Ug
리더십 상관관계와 인과관계의 차이,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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