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나이키 경영,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1) 아웃소싱전략의 성공
(2) 캠페인전략의 성공
(3) 스포츠마케팅의 성공
(4) 콜라보전략의 성공
(5) 광고전략의 성공
5. 나이키 미래전략 제언
본문내용
1. 나이키 기업소개
승리의여신 니케 Nike에서 창안된 나이키는 스포츠 웨어와 스포츠 용품을 제작하는 명실상부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의 대표기업으로서 전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나이키는 이러한 브랜드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나이키는 많은 노력을 해 나가고 있으며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고 있다.
중국 상해의 물류창고를 이용하게 될지 추가로 물류창고를 건설하게 될지는 지켜봐야 한다“55개국 1,300여개의 공급처나이키와 유사한 방식으로 전 세계 여러나라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한지를 파악하여 대량 발주하여 단가를 더욱 낮추고 비싼 가격에 판매가 가능한 나라에 공급하는 방식으로주로 세계의 굴뚝인 중국과 베트남, 루마니아등의 동유럽 국가 등 약 55개국 1,300여개 공급처로부터 안정적인 공급을 받고 있음2832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개인 맞춤형 제품을 제공해주는 것이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란 필요한 정보를 꼭 집어서 찾아주는 지능형 서비스를 뜻한다. GS25가 운영하는 나만의 냉장고 어플에서도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에 따라 입맛에 맞는 도시락 제품을 추천해준다면 수요도 더욱 증가하고 고객의 만족도도 더 증가할 것이다. 이러한 전략에 성공한 예로는 나이키가 있는데, 나이키 홈페이지로 내 사진을 전송하면 컴퓨터가 내가 입고 있는 옷 색깔과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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