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일상에서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며, 이러한 광고의 혼잡상황에서 마케터는 자사의 광고 메시지에 소비자가 집중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좋은 광고컨셉을 도출하여야 합니다 좋은 광고컨셉을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설명하고, 제시된 방법들 중 하나를 선정하여 광고사례를 제시하고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 컨셉의 종류와 도출 방법
2. U.S.P 컨셉의 광고 사례
3. S.M.P 컨셉의 광고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되는 상품 광고는 거의 비슷해 보이지만 광고마다 의미가 다르고 그 의미를 표현하는 방식도 다릅니다. 이는 기업이 시장에서 겪는 치열한 경쟁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따라서 기업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때 자신의 개념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컨셉이 광고의 의미를 정의하고 어떻게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콘셉트는 상품 구매 결과와 소비자 취향을 결정할 수 있고, 광고 콘셉트를 결정하기 전에 상품 분석과 시대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는 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기업들은 어떻게 광고 컨셉을 선택하고 광고를 진행할지를 본론을 통해 상품 구매를 통한 수익 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대표적인 광고 콘셉트 전략을 활용하여 다양한 광고 콘셉트 전략, 파생 방법, 광고 사례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참고문헌
“코카콜라, 연말 TV광고 시작...‘나눔의 행복 담았다’”, 이코노뉴스,
2022년 10월 13일 접속 http://www.econ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40
“[김종섭의 광고 이야기] 컨셉은 총이다.”, 매일일보, 2022년 10월 13일 접속,
https://news.imaeil.com/page/view/2022070809452262903
“‘별 쏟아지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15초 광고 화제”, 생활경제,
2022년 10월 13일 접속 https://www.fnnews.com/news/2020122116590141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자료) 브랜드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사례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판매전략, 구매전략, 향후 전망 조사분석
  • 소비자들은 잘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이러한 컨텐츠의 혼잡 상황을 극복하고 해결하려 한다. 여기서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점은 이제 단순히 브랜드 인지(recognition)만으로는 소비자의 주의를 유지할 수 없고, 한 단계 더 나아간 브랜드 존중(respect)의 단계로 소비자를 이끄는 것을 최종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 광범위한 선택의 폭과 소비자의 변덕스러운 마음으로 인해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가 되었다. 일단 소비자의 주의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의 듀오, ‘가문의 영광’의 현대카드 등이 이 같은 아이템이었다고 할 수 있다.위의 사례들은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30%까지 매출 신장을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TV광고가 15~30초 동 안 하나의 스토리를 통해 제품을 알리는 것처럼, PPL도 단순히 얼마만큼의 사이즈로 몇 회 노출되었는가라는 기준 보다는 영화의 흐름 속에서 얼마만큼 적절한 타이밍에 어떤 식으로 연출되었는가를 기준으로 측정, 평가되어야 함을 시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광고가 대부분이었다. 이것은 바로 산업 혁명이후 양적 성장에 집착해 온 경제의 현실을 대변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점차 사회가 안정기에 접어들고 또한 의식수준이 높아질수록 이러한 성장 집중적인 경제 현상은 오래가지 못하게 되었다. 인간의 본능이 다양성을 요구하고, 윤리적인 의식이 내면 깊숙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경제 또한 언제까지나 단순 성장에 만족할 수는 없었다. 이에 발맞춰 최근 인간의 사회적 의식이 점차 성장하면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수 있는 글자수도 최대 140자로 제한되어 있다. 트위터는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팔로우(follow)라는 독특한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을 한다. 이 기능은 다른 SNS의 친구 맺기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곧 팔로우(follower)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컴퓨터를 통한 웹에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나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글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수 있도록 생생한 경험을 감칠 맛 나게 적는다.제목 자체도 자기소개서라는 일반적인 것보다는 자신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독특하게 만든다. ④ 일관되게 쓴다일관된 호칭과 다양한 표현방법을 혼동해서는 안된다. 나와저이다와 습니다를 섞어서 쓰는 것은 통일되지 못한 인상을 주기 쉽다. 이런 호칭이나 종결형 어미 등을 일관되게 작성하되 같은 어휘가 중복되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⑤ 항목별로 구분해도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