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와 국내 기업의 활용 사례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 목차
-
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
2. 고객관계관리를 활용한 국내 기업 소개
3. 고객관계관리를 활용한 국내 기업의 CRM 활용 사례
- 본문내용
-
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
(1) 고객관계관리(CRM)의 정의
고객관계관리(CRM)는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의 약자로 소비자가 자신의 고객이 되어 장기 고객 획득 상태를 유지하고 동행 고객을 관리하며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관련 콘텐츠를 분석·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고객 관계 관리는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고객 관리로서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획득하기 위한 네 가지 측면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1:1 마케팅과 서비스로 관리합니다. 다음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고객 정보를 관리하고 마지막으로 전사적으로 관리합니다. 그 중에서도 데이터베이스 분석 마케팅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맞춤 마케팅을 구현하면 판매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드루 스콧 - 고객만족
오병 - 유비쿼터스 시대의 정보기술과 경영정보시스템
서영호, 박주석, 김재경, 이경전, 김경재. - e비즈니스 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한경사
김승욱, 강기두 - 고객관계관리(CRM)원론 법문사
김형수, 김영걸, 박찬욱 -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원리와 응용
지디넷 코리아 - 아모레퍼시픽은 어떻게 디지털혁신 우등생이 됐나 2021.03.02. 기사
이웅규, 이동만, 곽기영 - 인터넷과 경영 삼우사 214~217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