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개념과 특성 및 형태, 여행상품 구성요소와 구성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0 / 2023.05.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 목차
-
I.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개념
II. 여행상품의 특성
III. 여행상품의 구성요소와 구성체계
1. 국내여행상품
2. 인바운드 투어상품
3. 아웃바운드 상품
IV. 여행상품의 형태
V. 개인여행과 단체여행의 장단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개념
여행상품은 단위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의 출발부터 도착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쳐 소요되는 제반 시설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조합한 형태의 상품으로 보는 반면, 관광상품은 관광기업이 생산하는 일체의 재화 및 용역이며, 협의의 개념은 여행상품 및 관광과 연관 있는 일체의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여행상품은 마케팅개념상 종래의 마케팅개념과는 달리 서비스와 같은 무형재도 하나의 상품이며, 고객의 욕구는 유형재뿐만 아니라 무형계인 서비스에 의해서도 만족될 수 있다는 점에서 WTO가 정의한 것처럼 여행목적지 ․ 숙박 ․ 교통수단 ․ 보조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을 말한다.
그리고 여행자 마음 속의 이미지를 포함한 여행목적지에로의 유인대상물과 숙박, Catering, 레크레이션을 포함한 시설 및 목적지에로의 접근성까지를 포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관광상품은 여행상품, 여행 및 관광재, 혹은 관광상품 및 관광적 상품 등을 포함한 관광기업이 관광자의 욕구를 유발시키고 충족시키는 관광대상을 바탕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형 ․ 무형의 상품으로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