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개념과 특성 및 형태, 여행상품 구성요소와 구성체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0 / 2023.05.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I.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개념

II. 여행상품의 특성

III. 여행상품의 구성요소와 구성체계
1. 국내여행상품
2. 인바운드 투어상품
3. 아웃바운드 상품

IV. 여행상품의 형태

V. 개인여행과 단체여행의 장단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관광상품과 여행상품의 개념

여행상품은 단위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의 출발부터 도착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쳐 소요되는 제반 시설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조합한 형태의 상품으로 보는 반면, 관광상품은 관광기업이 생산하는 일체의 재화 및 용역이며, 협의의 개념은 여행상품 및 관광과 연관 있는 일체의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여행상품은 마케팅개념상 종래의 마케팅개념과는 달리 서비스와 같은 무형재도 하나의 상품이며, 고객의 욕구는 유형재뿐만 아니라 무형계인 서비스에 의해서도 만족될 수 있다는 점에서 WTO가 정의한 것처럼 여행목적지 ․ 숙박 ․ 교통수단 ․ 보조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을 말한다.
그리고 여행자 마음 속의 이미지를 포함한 여행목적지에로의 유인대상물과 숙박, Catering, 레크레이션을 포함한 시설 및 목적지에로의 접근성까지를 포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관광상품은 여행상품, 여행 및 관광재, 혹은 관광상품 및 관광적 상품 등을 포함한 관광기업이 관광자의 욕구를 유발시키고 충족시키는 관광대상을 바탕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형 ․ 무형의 상품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학] 항공운송기업의 경영환경
  • 및 환경적 요소 등으로 구성.- 생태적인 면에서 볼 때, 기업은 환경과의 관련이 없이는 존립할 수 없으며, 환경과 교환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존속이 가능함.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교환이란, 기업을 포함하는 여러 조직체와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의 한 과정임. - 기업은 개방시스템으로서의 특성을 지니며, 환경으로부터 끊임없이 기업활동에 필요한 투입요소들을 조달하고 변환과정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한 산출물을 제공함.(2)

  • [경영학] 항공운송시장에서의 상품, 시장과 고객fp
  • 개념의 상품과는 크게 다르다. 시장의 구성에 있어서도 역시 여행의 목적과 대상에 따라 상이한 세부시장으로 나누어지며, 시장의 고객도 다양한 여행자집단으로 구분된다. 운송서비스로 구성되는 상품, 상품이 판매되고 소비되는 시장 그리고 상품을 구매하여 소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의 실체와 구성체계, 특성 등을 규명한다. 따라서 학습목표를 정리해 보면 - 항공운송상품의 개념과 특성 그리고 이를 구성하는 요소들은 무엇인가? - 상품의

  •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 상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이미지를 창조하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오프라인(off-line)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온라인 (on-line)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 하려하고 있다.인터넷 여행사는 온라인을 통한 여행상품의 판매로 보다 자유로운 정보를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서비스의 제공은 직접 여행사를 찾지 않고도 예약과 확인을 할 수 있어 편리하

  • [인조놀이터문화] 인조 놀이터 문화의 개도국의 입장에서 본 잘못된 인식의 문제점
  • 여행 상품을 이용해 동남아 관광을 즐기는 대신 남성들은 업무와 연결된 출장이 잦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당신의 남편은 동남아 출장지에서 과연 안전할 수 있을까? 현지인의 도움으로 밀착 취재를 감행했다. 살다 보면 부부가 떨어져 지내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그 이유는 무척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는 남편의 해외 출장이다. 업무적인 이유로 떠나는 남편의 해외 출장. 부인은 당연히 걱정하게 마련이다. 말도 잘 통하지 않는 타국에서

  • [관광 사업론] 아시아나 항공사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및 학위논문 검색, 조별 토의를 거쳐 연구한다.Ⅱ. 관광교통이번 장에서는 관광교통의 개념 , 관광교통의 기본적 성격, 관광교통의 특성, 관광교통의 역할, 관광교통의 구성요소 등을 알아보기로 하겠다.1. 관광교통의 개념관광산업이 오늘날처럼 세계적인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실질적으로 교통의 발달에 기인한다. 교통은 관광루트와 관광코스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인간의 이동이라는 대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자체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