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의 발달과 경영상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0 / 2023.05.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1) 자동차운송

2) 철도운송

3) 해상관광교통

4) 항공교통

5) 교통정책과제

6) 교통수요의 특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관광교통의 발달과 경영상의 특성

1) 자동차운송

제2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Motorization화 되고 Fly and Drive형태의 관광진흥사업 확장으로 관광형태의 유형을 바꾸어 놓고, 1949년 UN에서 도로교통에 관한 조약이 체결되고, 1954년 자가용 자동차의 회수반입에 관한 조항이 생기고,1880년대에는 렌트카(rent a car)제도가 보급 ․ 실시되는 기점은 1930년대 이후였다.
발전의 기틀은 렌트카는 공항을 중심으로 여행객의 편의를 돕는 제도를 통한 이용객의 관심대상이었고, 도로나 기타 렌트카제도의 제도적 발전을 뒷받침하였으며, 언제나 어느 장소에서나 자동차의 반환제도 등의 편의성을 보임으로 크게 각광받는 사업이 되었고, Trailor House, Van, Caravan, Travel Moror Bus, Rotel House 등의 교통연계, 숙박시설과 숙식을 가능하게 하는 시설의 설치 등을 통한 부차척 부가 서비스의 진전을 특징으로 지적할 수 있으며, 특히 숙박권 ․ 승차권 ․ 관람권을 세트(set)화한 패키지상품으로서의 Economic Coupon은 수요를 촉진하는 요소로 되고, Eu"지 Pass, 장 ․ 단기할인쿠폰제, 지역구간 경제적 할인 터켓, 승차감과 편리성 및 기타 서비스의 확충을 통한 수요의 촉진이 가장 중요한 수요촉진 시스템으로 이야기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특급호텔의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광 사업투자론, 백산출판사, 1996김진우, 인터넷 비즈니스, 영진출판사, 2000남경두, 김대중 공저,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정보문화사, 1998이두희, 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정보통, 최환진 공저, 인터넷 광고-이론과전략, 1999이희천, 호텔 상품의 판촉과 마케팅, 두남출판사최태광, 정승환, 김미경 공저, 호텔마케팅 실무, 백산출판사, 2) 논문민혜성, 김홍빈, 호텔상품 구매시 전자 상거래 이용에 관한 연구, 한국 호텔 경영학회, 춘

  •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 관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향후 인천공항이 건립되어 동북아 항공수송의 기지로 부상하게 되면 동북아 3국간의 교통은 한층 원활해 질것이며, 3개국을 연결하는 여행상품 개발도 활성화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3국 여행사간 협의와 정부의 제도적인 뒷받침도 요구된다. 3.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지 개발 및 홍보 강화관광지는 지역의 특성과 역사성을 살려 개발해야 하고 정부, 지자체, 민간이 상호 협력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 그 예를 일

  • KNTO(한국관광공사)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
  • 관광산업은 외화획득, 고용창출, 지역개발 등 경제적 측면의 효과뿐만 아니라 문화적 이미지 향상, 국제적 우호관계 증진 및 평화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기 시작한 관광은 20세기 후반을 거치면서는 모든 국가의 국민들에게 생활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더욱이 급변하는 사회 현상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기본적인 가치관과 생활양식, 소득 수준의 향상, 교통수단의 발달, 통신 수단과 언론 매체의 발

  • [관광농업] 관광농업의 개념(정의)과 분류(종류), 관광농업 발전과정(발달과정)
  • 관광농업의 개념은 지역과 나라, 역사와 문화, 시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농촌을 대상으로 한 도시민의 농촌관광과 부족한 농촌인력의 공급이란 양면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한 제도로서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에서 성행했던 대여농업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여러 제학자들의 관광농업에 대한 정의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1) 관광농업은 1차 산업과 3차 산업의 양면적 특성을 지닌 농산물판매방식의 변형으로 농업경영상

  • 우리나라의 여행업에 관한 전망
  • 교통수단의 발달로 여행이 더욱 용이해지고 경제성장의 결과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노동시간의 단축으로 말미암은 여가활동의 중대에 힘입어 관광여행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여행이 생활의 중요한 일부분이 되고 있다. 이 같은 여행수요의 확대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의 발달을 가져왔고, 여행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도 시간과 경제적 능력만 있다면 여행사에서 제반준비를 대행해 줌으로써 손쉽게 편리한 여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