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우수 사례 –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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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벅스 기업소개
2. 서비스 프로세스
3. 스타벅스의 장단점
4) 개선방안
5. 스타벅스의 향후 전망
목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2. 서비스 프로세스
3. 스타벅스의 장단점
4) 개선방안
5. 스타벅스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입니다. 64개국에서 총 23,187개의 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라별로 미국에서 12,973개, 중국에 1,897개, 캐나다에 1,550개, 일본에는 1,088개, 영국에는 927개, 대한민국에 1,000개, 멕시코에 356개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스타벅스 점은 동업자 제리 볼드윈과 고든 보커, 지브 시글이 1971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점했습니다. 이때는 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으며, 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고 커피 전문점으로서 새롭게 탄생시켰습니다. 스타벅스는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였는데 1990년대에는 모든 평일마다 새로운 매점을 개점했으며, 이 속도는 2000년대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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