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현지경영 스타벅스 윤리경영 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윤리경영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현지경영과 윤리경영
1
2
4
5
6
3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의 현지경영
스타벅스의 타 국가 현지경영 사례
윤리경영
스타벅스 소개
C
O
N
T
E
N
T
S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6
윤리경영실태
7
스타벅스 인터내셔날
스타벅스란 멜빌의 소설 ‘모비딕’, 피쿼드호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세계적 다국적기업.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1. 스타벅스소개
1971년 미국 시애틀에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 설립
설립
1971 -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7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라는 명칭 포함
스타벅스 시애틀 자산 매입,
스타벅스 Corporation 설립
1992 -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6-스타벅스 첫 해외진출(일본)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연혁
1. 스타벅스소개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 1953년 7월 19일, 미국 출생.
- 노먼미시간대학교 학사(1975년)
- 후지제록스社 세일즈맨 → 해마플라스트社 부회장 → 스타벅스社 회장(1986년~)
1. 스타벅스소개-CEO
스타벅스의 기본 전략
① 수직적 통합
- 수직적 통합체계로 이루어진 엄격한 품질통제
-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 고품질 커피공급
- 제품유통과 점포의 일관성
- 스타벅스의 일관된 이미지
a. 자연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의 요소 계통적 배치
b.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 만의 일관적 이미지 구축
1. 스타벅스소개-기본전략
스타벅스의 기본 전략
② 품질 경영
- 원료의 고급화,제품의 고급화
- 서비스의 고급화
③ 틈새시장(niche) 시장 공략
- 현시장에도 커피전문점은 상당수 존재
- 기존 업체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조
1. 스타벅스소개-기본전략
스타벅스의 기본 전략
④ 마케팅 전략
- 미학 마케팅
a. 커피를 마시는 분위기에 대한 서비스
b. 독특한 세련미와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음
-체험마케팅
소비자의 커피 기호의 교육
a. 정형화 된 커피맛에 길들여진 소비자에게 새로운 커피맛
체험
b. 소비자의 고급스러운 욕구 충족
1. 스타벅스소개-기본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인사관리
  • 스타벅스의 인사관리과 목 :인사관리(02반)담당교수 :제 출 일 :조 원 :(8조)목 차Ⅰ. 기업소개 21. 스타벅스 연혁 22. 경영이념 63. 경영전략 64. 인적자원관리 13 5. 윤리경영 14 Ⅱ. 인사관리 19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기업경영 전략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교육비만 연간 24억원 투자일 8시간씩 3주간의 교육신입 사원 교육, 승진 시 재교육 실시 (직급에 따라 별도 교육 병행)- 연간 4회씩 직급에 맞는 재교육 실시- 현장에서의 시간 엄수 (1분 30초)MarketingStrategy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커피 체인점 부동의 1위 고수 스타벅스의 기본전략-수직적 통합-품질경영-틈새시장공략-감성 마케팅-현지화 마케팅-체험마케팅-전략적 제휴스타벅스의 제품 설명스타벅스의 STPSegmentation1)10대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경영가이드」총서5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 디자인 ∙ 디스플레이 사례연구 (사)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매장 만족도 조사서매장 만족도 조사서 매장명 : 바겟델리 OO점-하기-1. 가맹 시 계약 내용에 대한 이행에 대한 점주님들의 의견은 어떠십니까?상□ 중□ 하□◆미 처리된 부분이나 기타 의견이 있으시다면:2. 인테리어 시설 계약에서부터 인테리어 마감시까지 시공내용 및 처리사항에 대한 평가는 어떠십니까?상□ 중□ 하□◆미 처리된 부분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현지 파트너(서브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동반 진출하는 것으로, 본사는 상표와 사업 노하우, 연구개발, 마케팅 중심의 경영전략을 담당하고, 현지 파트너는 가맹점 모집 등을 맡게 된다. 다시 말해 본사가 현지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현지 기업에 상표 사용 독점권을 부여하고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대신 수익의 일정 부분을 현지 파트너 기업으로부터 받는 방식이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택할 경우 해외진출 본사는 해외투자비와 해외시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 목 차 >I. 서론 1. 선정동기- 32. 커피 시장의 현황- 4Ⅱ. STARBUCKS 소개1. STARBUCKS 개요- 102. STARBUCKS COFFEE KOREA 경영이념과 경영방침- 113. STARBUCKS COFFEE KOREA 재무제표 134. STARBUCKS COFFEE KOREA 연혁- 14Ⅲ.스타벅스 경영 전략1. 5P (4P+PEOPLE)- 152. 마케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