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스타벅스, 스타쉽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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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9.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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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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І. 서 론
ІІ. 본론
사례1. 스타벅스
【사례2. 백금정보통신】
【사례3. TNC(Texas Nameplate Company Inc.)】
【사례5.NTT 데이타통신】
【사례5.메리디안】
【사례6.스타쉽 커뮤니케이션즈】
이론
▶종업원 만족
▶ 종업원 만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Ⅲ. 토 론
<토의주제 1>
▷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를 모든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가?
<토의주제 2>
▷ 종업원 중심 문화를 각 기업에 실현 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Ⅳ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І. 서 론
“하워드 술츠” 는 스타벅스를 경영하면서 종업원을 단지 종업원으로 보지 않고 기업의 중심으로 보고 서비스의 중심에 서도록 하였다. 예전에는 회사의 가치를 측정할 때 경영기법이나 기술력, 현금 같은 것이 중요한 측정 도구가 되었지만, 요즘에는 회사가 가진 비전이나 열정, 종업원들의 만족도와 얼마나 활기차게 일하는지 같은 요소들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한다. 회사가 가진 자산보다 한사람, 한사람 사원들이 가진 열정과 노력이 회사에 얼마나 큰 자산이며 종업원을 중심으로 하는 기업문화가 어떻케 기업의 경영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는지 동기부여 이론과 스타벅스를 비롯한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ІІ. 본론
사례1. 스타벅스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에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400여명에 달하는 전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동종업계에 비해 높은 임금을 책정하고 있다. 또한, 동종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해마다 수익의 일부를 직원들에게 되돌려주는 ‘직원 이익 환원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를 시행하는 이유는 직원들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간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사업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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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감성마케팅」김영한, 임희정 지음/넥서스/2003년 10월 6일/224p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하워드 슐츠 지음, 홍순명 옮김/김영사/1999년 6월/37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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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잘 만든셨네요
- mlm***
(2008.05.15 13: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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