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의 모델(부가가치활동의 배치-조정모델, 통합-적응모델, 경쟁범위에 따른 전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목차
글로벌경영전략의 모델
(1) 부가가치활동의 배치-조정모델
1) 수출중심전략
2) 개별국가중심전략
3) 순수글로벌전략
4) 고도의 글로벌전략
(2) 통합-적응모델
1) 글로벌통합전략
2) 다중심전략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말예상 문제
  • 활동인들을 내포한다. 기업들이 해외에 직접 투자하는 이유가 이를 통해 공식적 혹은 비공식적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에 연계되기를 희망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Silicon Valley와 같은 혁신 클러스터나 집적지에 진출하는 것, 외국의 경쟁기업이 국내시장에 진출할 경우 그 방어책으로 해당기업의 모국에 진출하는 경우의 전략 중 하나인 상호투자를 들 수 있다.7. 현재 우리나라의 외국인 직접투자 촉진 정책정부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외국

  •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모형)
  •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모형)목차글로벌 경영전략의 모델Ⅰ. 통합-적응 모형Ⅱ. 배치-조정 모형Ⅲ. 종합적 글로벌 전략 모형글로벌 경영전략의 모델1. 통합-적응 모형통합-적응(integration-responsiveness) 모형은 C. K. Prahalad와 Y. C. Doz에 의해 소개된 모형이다. 이 모형은 국제적으로 경쟁하는 기업이 범세계적 통합압력과 현지적응압력이라는 두 가지 차원의 압력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있다.범세계적 통합압력(Pressures for global integratio

  •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모형)
  •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모형)목차글로벌 경영전략의 모델Ⅰ. 통합-적응 모형Ⅱ. 배치-조정 모형Ⅲ. 종합적 글로벌 전략 모형글로벌 경영전략의 모델1. 통합-적응 모형통합-적응(integration-responsiveness) 모형은 C. K. Prahalad와 Y. C. Doz에 의해 소개된 모형이다. 이 모형은 국제적으로 경쟁하는 기업이 범세계적 통합압력과 현지적응압력이라는 두 가지 차원의 압력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있다.범세계적 통합압력(Pressures for global integratio

  • [글로벌 경영] 포스코 POSCO의 국제인사관리에 대해서
  • 조정하고,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며, 직무에 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반 경영활동 등이 국제인사관리에 포함된다. 이러한 국제인사관리는 본국과 전혀 이질적인 해외 현지의 경제사회문화법률 환경하에서 글로벌 사업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야 할 인재를 선발육성하여 기업의 인사관리와 그 성격을 달리한다. 또한 국내기업의 인사관리보다 관리대상의 범위가 확대된다. 국제인사관리(전략)는 의사결정의 분권화와 집권화의 정도 및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경영활동을 저임금 국가로 이전함으로써 생산요소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고, 소수의 글로벌한 제품만을 생산하는 집중생산이 가능하며, 일정 시점에서 주어진 시간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지역을 글로벌하게 조정함으로써 생산의 유연성을 증대시킬 수 있고, 생산입지를 언제든지 다른 국가로 이동할 수 있다는 사실은 공급업자, 노동자, 현지국 정부에 대한 다국적 기업의 교섭력을 향상시킨다.두 번째로, 통합된 국제경쟁전략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