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조직관리] 글로벌조직의 형태, 국제 조직형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목차
국제조직관리
1. 국제조직관리의 의의
2. 국제조직의 형태
(1) 기능별 조직
(2) 제품별 조직
(3) 지역별 조직
(4) 국제사업부제조직
(5) 매트릭스 조직
3. 조직형태의 변화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Index1절. 국제기업의 조직관리 1. 국제조직의 의의2. 국제조직의 선택3. 글로벌 조직구조4.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2절. 국제조직의 통제1. 국제기업의 자회사 통제2.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 메커니즘국제기업의 조직관리국제기업의 조직관리1. 국제조직의 의의기업 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할구조와 정보전달체계를 제공하는 틀경영활동을 위한 중요한 결정요소 기업=건물 조직=철근 콘크리트조직구조

  • 국제기업조직관리
  • 국제기업조직관리목차국제조직관리A. 국제조직의 개념 및 변화과정I. 국제조직의 개념II. 국제조직의 변화과정B. 국제기업조직의 형태I. 수출부 조직형태II. 지역별 조직형태III. 글로벌 조직형태C. 현대사회 새로운 조직구조의 모색I. 기존 조직구조의 한계점II. 환경변화의 추세 및 현대사회 조직구조* 참고문헌국제조직관리모든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글로벌화 조직변화 사례
  • 국제활동에 참여할 때 자원투입 및 위험이 낮은 방식으로부터 점차 높은 방식으로 변화되어 가는 것이다. 이상의 네 가지 의미는 독립적이라기보다는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글로벌 기업 유형글로벌화가 진행됨에 따라 조직유형도 변화한다. 세계화 조직 유형 이론에 따르면 글로벌 통합과 국가별 대응의 필요성 정도에 따라 기업은 국제사업부, 글로벌 제품사업부제, 글로벌 지역사업부제,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의 형태를 취

  • 글로벌기업의 조직) 기업의 글로벌화와 조직의 변천, 글로벌기업의 조직형태와 변화패턴
  • 글로벌기업의 조직) 기업의 글로벌화와 조직의 변천, 글로벌기업의 조직형태와 변화패턴목차* 글로벌기업의 조직Ⅰ. 기업의 글로벌화와 조직의 변천Ⅱ. 글로벌기업의 조직형태1. 기능별 조직(수출부조직)2. 해외자회사 조직3. 국제사업부 조직4. 글로벌 제품별 조직5. 글로벌 지역별 조직6. 매트릭스 조직Ⅲ. 글로벌기업 조직의 변화패턴글로벌기업의 조직기업의 조직은 기업의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관리체계이다. 즉 기업 내의 권

  • 삼성전자 LCD 분석 글로벌 경영전략
  •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동태적 환경변화 속에서 글로벌 경쟁력의 확보 문제가 경영전략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본 과제의 목적은 삼성LCD와 같은 글로벌 경쟁이 치열하고 급속한 기술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IT산업에 주목하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의 주요 원천의 하나로 국제 전략제휴를 검토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최근 세계적인 IT기업으로 급부상 한 삼성전자의 LCD이며, 동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전략적 제휴의 글로벌 조직과정에서 찾아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