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 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마케팅관리론
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보길 바란다.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한솔제지의 CSR활동
2) CJ올리브네트웍스의 CSR활동
3)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서론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 활동에 의하여 영향을 받고 영향을 주는 직·간접적 이해관계자들에 대하여 발생 가능한 제반 이슈들에 대하여 법적·경제적·윤리적 책임을 감당한다. 또한 기업의 리스크를 줄여 기회를 포착해 중장기적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일련의 "이해관계자 기반 경영활동"이다. 다양한 조직에서 서로 다른 내용으로 CSR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이것은 서로 다른 문화와 국가의 발전정도, 지역사회에서의 우선순위 등이 반영되어 나타나는 부분으로 보아야 한다.
Ⅱ. 본론
1) 한솔제지의 CSR활동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포스트코로나사회공헌 언택트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리고 ESG
언택트비대면봉사로의전환이다. SM, 음악 꿈나무 위한 ‘스마일 뮤직 페스티벌’ 온라인 생중계를 하였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7회째를맞은음악꿈나무들을위한축제‘스마일뮤직페스티벌’을코로나19상황을고려하여 무 관중으로진행하였다. 이날공연은유튜브SM사회공헌채널을통하여온라인생중계를 보냈다.‘스마일뮤직페스티벌’은어려운환경에서도음악을통해꿈을키워가는아동및청소년을지원하는SM의대표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2014년에론칭 된사회공헌브랜드‘SMile’은임직원정기봉사활동,아티스트재능기부,아시아및국내아동음악교육지원등SM의콘텐츠와인프라를활용한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전개하였다.이번‘스마일뮤직페스티벌’에선발된총10팀은코로나19로 온라인트레이닝을진행하였다.지난8월부터5개월동안보컬및댄스전문트레이너에게실시간온라인교육을받았고,동방신기최강창민의특별 멘토링도진행되었다. 이렇게 한솔그룹은 비대면으로 사회적 책임의 활동을 하였다.
2) CJ올리브네트웍스의 CSR활동
메타버스활용한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역교육격차해소를위해메타버스로SW교육을 하였다.
CJ그룹SI계열사CJ올리브네트웍스가 최근자사의대표사회공헌프로그램CJSW창의캠프일부를메타버스로진행하였다.CJSW창의캠프는CJ올리브네트웍스임직원의정보기술(IT)전문성을바탕으로해 지역교육격차해소를위해전국의아동,학생들에게 15주 동안체계적으로SW교육을제공하는사회공헌프로그램이었다. 미국실리콘밸리의메타버스기반가상오피스플랫폼개더타운에제주도저청중건물을구축한뒤CJ올리브네트웍스사옥을연결하여CJ올리브네트웍스대표가학생들과직접질의응답을하였다.드론과로봇으로꾸며진커리큘럼체험공간에선인공지능(AI)머신러닝을활용한챗봇,마스크착용체크장치제작등신규개설된AI특화과정커리큘럼을설명하는영상도함께 시청 하였다.
3)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
앞의 두 기업처럼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자신들의 기술과 재능기부로 같이 발전할 수 있기를 도모하는 것이다. 소외계층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였던 부분을 도울 수 있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발생되었던 문제점도 해소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기업들이 자신들의 이윤만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Ⅲ. 결론
기업들은 자신들이 받았던 사랑을 사회적인 환원 하는 것으로 보면 된다. 기업의 성장은 사회의 구성원들과의 동반성장이 이루어질 때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다. 개인도 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 앞서서 해준다면 많은 후원이 들어올 수 있을 것이다. 즉, 모든 작은 일에도 기업이 앞서 할 수 있는 것이 좋으면 이러한 활동으로 기업마케팅에도 용이하다.
Ⅳ. 참고문헌
1. 한솔 그룹 코로나시대 진화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https://blog.hansol.com/8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