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가상의 고관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하나 선정하여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5단계를 설명하기-여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6 / 2023.02.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자행동론]가상의 고관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하나 선정하여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5단계를 설명하기-여행사


일반적으로 고관여 제품이란 가격이 비싸고 의사결정 및 정보 해석이 오래 걸려서 구매의사결정의 과정이 복잡한 특성이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한 가족(A가족)이 베트남 다낭으로 3박 4일간 여행을 간다는 가정 하에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1. 욕구의 인식
2. 정보의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의사결정
5. 구매 후 행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욕구의 인식

가족끼리 여행을 취미로 즐기는 A가족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상반기에 계획했던 베트남 다낭으로의 가족 여행을 취소한 바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한동안 지속되면서 A가족은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에 대한 제한도 사라지면서 다시금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발생하였다. 여행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A가족은 이전에 합의한 베트남 다낭으로의 여행을 다시금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참고문헌
- 노랑풍선. 다낭 패키지 상품. https://www.ybtour.co.kr/product/detailPackage.yb?menu=PKG&dspSid=AABF001&evCd=AVP4280-221217VJ03 (검색일: 2022.11.19.)
- 하나투어. 다낭 패키지 상품. https://www.hanatour.com/trp/pkg/CHPC0PKG0200M200?pkgCd=AV3131221217LJA&prePage=CHPC0PKG0100M200&depDowCd=7 (검색일: 2022.11.19.)
- 모두투어, 다낭 패키지 상품. https://www.modetour.com/pkg/Itinerary.aspx?Pnum=65878478 (검색일: 2022.11.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서비스 제공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다. 한 예로 사성역 일대의 이비스 엠베서더와 오크우드 호텔의 경우 저렴한 가격과 주방이 딸린 넓은 객실로 고객들을 끌어당긴 결과 지난 7월(비수기)동안 객실점유율을 90%넘기는 기염을 토하였다. 우리호텔은 반대로 고급,특별화 전략으로 가격에 후회 없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특별한 날 또는 기념일을 의미 있고 특별하게 보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할 것이다. 또한

  • [졸업][광고]TV광고와 인터넷광고의 소비자행동 분석
  • 또는 광고회사도 여러 가지 역량이 요구 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예상되는 개편을 토대로 기존 방송은 소비자와 광고주를 향해 수정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그 이유는 과거의 마케팅과 광고는 대중 마케팅(mass marketing)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대중 마케팅은 서로 비슷하고 차별화 되어 있지 않으면서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그런데 이러한 대중 마케팅의 개념은 더 이상 수요와 공급의 현실에 적합하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제품의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최종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사업과정에서 시간이란 측면의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기법벤치마킹경쟁우위를 쟁취하기 위해 특정 분야의 선도적 기업들의 기술 또는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비교하고 배움으로써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경영기법으로, 벤치마킹의 목적은 비용절감, 품질개선, 시간단축 등을통한 경쟁력 강화에 있음구조조정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확보

  • 소비자행동이론
  • 구매 후 결정의 정확성• 자신감• 보유정보의 만족도• 사회적 지지• 구매의 강제성• 취소불능 정도• 의사결정 소요시간• 의사결정 대안의 수인지부조화소비자가 제품의 구매 후에 경험하는 인지부조화의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수히 많다. 물론 인지부조화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제품 사용결과에 대한 만족(satisfaction) 여부이지만, 소비자 행동에서 연구되고 있는 다른 가상적 구성개념(hypothetical constructs)과 마찬가

  • [광고학]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 소비자들이 짜증내고 싫어하는 광고물이라도 여러 번 반복을 통해 시간이 흐르면, 그 제품의 구매시점에 가서는 그러한 감정은 사라지고 브랜드 네임만 머리에 남으므로 브랜드 친숙성 때문에 그 브랜드를 구입할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2) 메시지메시지는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는 정보원 또는 송신자가 수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나 지식, 감정, 의견 등과 같은 정신적인 메시지 내용이고, 둘째는 이러한 정신적인 내용을 수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