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4 / 2023.02.0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원론_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A+ 100점 마케팅원론 - 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에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
- 2주2강~3
- 마케팅원론_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 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리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_^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LG전자의 스타(Star) 사업
2) LG전자의 캐시카우(Cash cow) 사업
3) LG전자의 물음표(Question Mark)
4) LG전자의 도그(dog)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회사 내 여러 사업의 시장성장률과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양축으로 하여 각 사업의 매력도를 비교하는 BCG 매트릭스(BCG Matrix)는 미국의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가 개발한 전략평가 기법이다. 이는 시장 내 사업의 위치와 상황을 파악하여 대처방안을 구상하기 위해 사용된다.
X축은 '상대적 시장점유율', Y축은 '시장성장률'로 하여 스타(Star), 물음표(Question Mark), 캐시카우(Cash Cow), 도그(Dog)의 4가지 구간으로 사업을 나누어 사업의 상대적 매력도를 비교한다. ‘스타(Star)’는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이 높아 계속 투자를 하게되는 유망한 사업으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지만, 미래성장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게 된다. 시장성장률이 느려지면 캐시카우 영역으로 진입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1. 마케팅원론 교안
2. [LG전자 소셜매거진]LG전자,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2022.07.29
https://live.lge.co.kr/lg-2022-2-performance/
3. [한겨레신문]LG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LG전자, 모바일 사업 철수
-송채경화 기자, 2021.04.05
https://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989630.html
4. [the bell] 폰 다음 격전지는 카…삼성·LG 메기효과 본격화
- 손현지 기자, 2022.06.16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06100826098720107532&lcode=00
5. [뉴스웨이] 의료기기 사업 키우는 LG전자···메디페인 해외 판매 나선다
- 이지숙 기자, 2022.09326
https://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209261549239772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경영]삼성전자 경영전략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