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_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4 / 2023.02.0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_^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LG전자의 스타(Star) 사업

2) LG전자의 캐시카우(Cash cow) 사업

3) LG전자의 물음표(Question Mark)

4) LG전자의 도그(dog)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회사 내 여러 사업의 시장성장률과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양축으로 하여 각 사업의 매력도를 비교하는 BCG 매트릭스(BCG Matrix)는 미국의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가 개발한 전략평가 기법이다. 이는 시장 내 사업의 위치와 상황을 파악하여 대처방안을 구상하기 위해 사용된다.

X축은 '상대적 시장점유율', Y축은 '시장성장률'로 하여 스타(Star), 물음표(Question Mark), 캐시카우(Cash Cow), 도그(Dog)의 4가지 구간으로 사업을 나누어 사업의 상대적 매력도를 비교한다. ‘스타(Star)’는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이 높아 계속 투자를 하게되는 유망한 사업으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지만, 미래성장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게 된다. 시장성장률이 느려지면 캐시카우 영역으로 진입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마케팅원론 교안
2. [LG전자 소셜매거진]LG전자,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2022.07.29
https://live.lge.co.kr/lg-2022-2-performance/
3. [한겨레신문]LG 스마트폰 역사 속으로…LG전자, 모바일 사업 철수
-송채경화 기자, 2021.04.05
https://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989630.html
4. [the bell] 폰 다음 격전지는 카…삼성·LG 메기효과 본격화
- 손현지 기자, 2022.06.16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06100826098720107532&lcode=00
5. [뉴스웨이] 의료기기 사업 키우는 LG전자···메디페인 해외 판매 나선다
- 이지숙 기자, 2022.09326
https://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20926154923977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BCG 매트릭스는 기업이 보유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성장 가능성과 시장 점유율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포지션을 분석하여 전

  • [경영]삼성전자 경영전략
  •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SCM (Supply Chain Management), PDM (Product Data Management),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의 단위 Process를 통합 연계함으로써 Global Real Time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8) 국제화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컨셉“Wow, Simple, Inclusive”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각 제품별 마케팅보다는 전사적으로 통합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시장지배력 강화와 우수한 제품력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간다.9)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디지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의 출현 등 백화점, 할인점, 패션쇼핑몰, 슈퍼마켓간의 상호 모방은 이미 확산되었다. 최근 특정 업태를 표방하지 않고 모든 업태를 포함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컨셉샵 등장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초대형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메가 컨셉샵이 유행 중이다.-디지털 유통 가속화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시장의 출현 등 백화점, 할인점, 패션쇼핑몰, 슈퍼마켓간의 상호 모방은 이미 확산되었다. 최근 특정 업태를 표방하지 않고 모든 업태를 포함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컨셉샵 등장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초대형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메가 컨셉샵이 유행 중이다.-디지털 유통 가속화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기업의 김군을 만나고 싶소 이 때 내가 좋아하는 대상이 기업인지 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김군인지 불분명하다. 이처럼 글의 내용을 모호하게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표현하고자 하 는 내용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명확히 쓰여진다면 좋은 자기소개 를 작성하게 되는 길이다. *********** 필요한 자리에 필요한 말만 쓰는 것이 ****************** ******************* 간결성의 원칙이다. *************************** 4. 간결성 필요한 자리에 필요한 만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