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사회학적이해_코로나로 인한 교육 불평등 현실과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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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교육불평등

2)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

3) 대안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2020년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가 2022년 현재까지도 종식되지 않고 있다. 그동안 국내 정서 및 사회 경제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학교 역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개학을 연기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에서 온라인 학습과 비대면 업무가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면서 온택트시대로 발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렇게 급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교육 불평등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되고 있는 교육 불평등의 현주소와 그에 따른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1. 구본창, 김경희, & 조희흔. (2021). 멀어진 거리만큼 벌어진 교육격차… 교육불평등 없는 세상을 위한 변화가 필요한 때. 월간 복지동향, (269), 49-54.
2. 황승우, & 서경혜. (2021). 코로나 19 시대 교육불평등 해소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52(4), 179-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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