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_핵심역량이 기업이 성장하는 데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학점은행제 8과목 토론글_경영전략론,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산업심리학, 시장조사론, 인간관계론
- 학점은행제 토론 3과목_시장조사론_조사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외생변수들 중 3가지를 임의로 선택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경영전략론_핵심역량이 기업이 성장하는 데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경영통계학_두 모집단의 비율차이에 관한 가설검정의 실제 응용에 대해 토론하시오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재교육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본문내용
-
핵심역량이라는 것은 조직 내에서 단절된 능력, 지식 기술보다는 하나의 통합이 되어 있는 기능과 기술을 말한다. 가시적인 것을 제외하고도 기업의 이미지, 도전 정신, 파트너와 회사와의 관계 등 무형의 핵심역량을 나타낸다.
핵심역량을 명확하게 판단을 하고 역량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육성을 하면 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이다. 그래서 핵심역량은 기업의 경영에 있어 중요한 것이다.
제품의 성장 단계를 중심으로 하여서 기업 성장 단계를 연구한 연구자들은 주로 창업, 성장, 성숙, 쇠퇴의 4단계로 구분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수의 사업을 보유하는 기업은 영속성을 추구해서 쇠퇴단계에서는 신규 사업에 진출하여 핵심역량을 보완하려고 노력한다. 신규 사업이 성공을 하면 기업은 다시 4단계를 거치게 되고 실패를 하면 시장에서 퇴출이 된다. 만약에 쇠퇴단계에서 신규 사업에 진출하지 않으면 말기 단계에 진입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