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24 / 2022.06.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국제제품전략
2. 국제가격전략
3. 국제유통전략
4. 국제촉진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국제제품전략
1) 국제제품전략의 의의
제품이란 소비자의 기본적 욕구나 필요성을 충족시켜 주는 효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시장에 출시되어 소비자의 관심이나 사용 또는 소비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모든 사업적인 재화를 의미한다. 제품의 구성요소는 크게 핵심제품, 유형제품, 확장제품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핵심제품(core product)은 가장 기본적인 제품수준으로서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본질적인 내용, 즉 소비자가 얻게 되는 기본적인 혜택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이는 소비자가 원하는 기본적인 욕구를 진실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가 하는 차원에서 생각할 수 있는 제품의 개념이다.
유형제품(tangible product)은 핵심제품을 실제제품으로 형상화한 것으로 핵심제품의 가치나 효용증대에 결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구매하게 되는 실체적 제품을 말한다. 즉, 품질수준, 특성, 디자인, 상표명, 포장 등을 핵심제품이 소구하는 방향대로 형상화하면 비로소 유형적인 제품의 모습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