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중고차시장 진출배경과 전략 [중고차, 대기업 중고,현대차,레몬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7 / 2022.03.27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기업 중고차시장 진출배경과 전략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대기업 중고차 시장진출 개요
2. 대기업 중고차 시장진출 배경
3. 국내 중고차 시장현황
4. 현대차 중고차 시장진출 전략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대기업 중고차 시장진출 개요
“중고차판매업의 시장 규모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대기업의 시장점유율이 하락하고 있으며, 산업 경쟁력과 소비자 후생에 미칠 영향 등을 고려하면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요건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

하지만 동반위는 “산업 경쟁력과 소비자 후생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해 일부 기준이 맞지 않다”고 부적합 판단 이유를 밝힘.

공정거래위원회가 2018년 1월부터 이달 12일까지 집계한 소비자 불만 상담 통계에서 중고차 중개·매매 관련이 2만808건으로 전체 업종 중 5번째에 달하는 등 현재의 중고차 매매업계의 행태가 소비자 권익 증진과 거리가 있음.

심의위는 오랜 시간 논의 끝에 중고차 매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에 지정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림. 

이에 따라 현대차 등 완성차 업체들의 중고차 시장 진입이 가능해짐. 다만 5년·10만km 이내 등으로 제한을 둔 조건부 승인이 이뤄진 것
참고문헌
1) 현대차, 중고차시장 '메기'로…온?오프라인서 직접 인증판매/원호섭/2022.03.07
2) '5년?10만km 이내 차만 상품화'…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 공식화/문영재/2022.03.07
3) 현대車 ‘중고차 시장’ 진출 선언 “시장 투명성 높일 것” /박정훈/2022.03.07
4) 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 선언/이서연/2022.03.14
5) 소비자 불만 커진 중고차 매매, 대기업 진출 여부 놓고 논란/서형석/2020.07.13
6) 혼탁했던 중고차시장에 '신뢰' 장착…소비자 선택폭 넓어진다/서진우/2022.03.17
7) [이슈분석] 25조원규모 중고차시장 '대기업에 개방'...핵심 쟁점은/박대웅/2022.01.04
8) 중고차 시장 진출 이유가…업계 반대 불구 강행한 현대차의 진짜 속내는/강은경/2022.03.2
9) 소비자 절반 원하는데… 대기업 ‘중고차 시장’ 진입 또 막히나/홍희경.2019.11.05
10) 소비자 66%, 대기업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윤은별/2022.03.18
11) 반도체 수급난에 중고차 시장 '반사 호황‘/이새하/2021.1.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중고차시장
  • 중고차 시장의 현재 상황 Page 3 ~ 121. 중고차 시장의 전체 크기2. 중고차 구매 동기 및 중고차 구매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들3. 중고차 시장의 market share4.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5. 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III. EnCar의 현재 상황 page 13 ~ 231. EnCar의 설립 배경2. 회사 현황 3.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4. SWOT 분석 5. STP 분석6. 4P 분석 IV. 엔카의 앞으로의 전략 방향 -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전략을 수립하였다.3)연혁1967.12.29 새로운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열다, 현대 자동차 창업 1975.12.01 고유모델, 포니의 탄생 1984.02 생산시설 확충과 미국 진출1992.11 경영혁신과 세계화 기반 구축2000.12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유럽, 북미시장 진출의 활로 개척)~2010 최고 자동차 품질을 인정받고, 세계적 자동차 회사로 거듭남3. 현대차의 현재 위상지난 10년 동안 현대차 그룹은 양적, 질적으로 눈부신 성장을 달성했다. 실제로 현대차 그룹의 전체 자산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시장 진출 시 먼저 싼타페, 엘란트라, 트라제 등 3개 차종을 투입했다. 그 후 2001년 5월에는 XG(한국명: 그랜저XG) 와 엘란트라 유로, 2002년 4월에는 쿠페, 2002년 10월에는 TB(한국명 : 클릭) 을 각각 투입하였다. 4-3-1-1 차종 별 제품전략a. 엘란트라현대자동차는 자동차에 기본은 세단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세단은 그 회사의 자동차에 대한 사상이나 기술력을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일본시장 진출에 즈음하여 먼저 일본 소비자들이 현대차의 기술력과 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현대자동차 일본시장 진출실패 사례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현대자동차일본진출,해외진출실패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마케팅,현대자동차마케팅문제점
  • 시장 진출 시 먼저 싼타페, 엘란트라, 트라제 등 3개 차종을 투입했다. 그 후 2001년 5월에는 XG(한국명: 그랜저XG) 와 엘란트라 유로, 2002년 4월에는 쿠페, 2002년 10월에는 TB(한국명 : 클릭) 을 각각 투입하였다. 4-3-1-1 차종 별 제품전략a. 엘란트라현대자동차는 자동차에 기본은 세단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세단은 그 회사의 자동차에 대한 사상이나 기술력을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일본시장 진출에 즈음하여 먼저 일본 소비자들이 현대차의 기술력과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