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에 관한 나의 소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3 / 2022.03.1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혁신적 품진관리인 6시그마는 국내 기업에서도 많이 도입하여 성과를 이룩하였다. 6시그마를 설명하고 6시그마를 도입한 국내기업을 사례로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6시그마란?
2. 6시그마 도입 기업 사례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품질에서 평가를 받아야만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판매 후의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게 소비자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날 품질은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적인 요소가 된 것이다. 이는 기업이 제품 그 자체를 제대로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판매ㆍ사후 장비에 관한 AS 서비스를 포함한 기업의 활동 전반의 품질로 소비자의 개념이 변화되었기 때문이다. 기업은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 품질 관리에 더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고, 이러한 배경에서 바로 ‘6시그마’와 ‘품질 혁신’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6시그마(six-sigma)는 1987년에 미국의 모토로라의 직원 마이클 해리(Mikel Harry)가 창안한 품질경영기법이며, 제너럴일렉트릭(GE)의 전 회장인 잭 웰치에 의해서 더욱 유명해졌다. 6시그마는 통계적인 기법을 품질경영에 적용한 것이다.
- 참고문헌
-
1. 양인모, 6시그마 경영 (Business process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영사, 2015
2. 마이클 해리, 6 시그마 기업혁명, 김영사, 2000
3. 네이버지식백과 ‘비즈니스 혁신의 10대 경영도구’
4. 신동설(2005년). ‘공기업의 6 시그마 경영 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