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우리나라 소매상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소매상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13 / 2022.02.13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총 3개의 자료이며
전부 A+받은 자료입니다
유용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1. 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
유통경로는 제조업체에서 최종소비자에게로 상품과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이나 개인을 가리킨다. 유통경로를 구성하는 참여자로는 제조업자와 중간상, 구매자 등이 있다. 유통경로의 기능으로는 먼저 교환과정을 촉진한다는 것이 있다. 이 외에 제품이나 가격, 구입단위, 지불조건 등을 표준화시켜서 거래를 용이하게 해주는 기능도 수행하며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연결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유통경로는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장소와 시간, 형태상의 불일치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하다. 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으로는 먼저 형태적인 효용이 있다. 중간상은 제조업자와 소비자 사이의 거래를 단순화할 수 있다. 또 유통경로는 시간 효용도 창출한다. 시간 효용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시기에 유통경로가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효용을 의미한다. 이 외에 장소 효용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가 구매하기에 용이한 장소에 전달될 때에 창출되는 효용이며 생산자나 중간상으로부터 구매자에게로 상품이나 서비스가 거래되어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유권이 이전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효용인 소유 효용도 있다. 이렇게 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을 살펴보면 유통경로는 제품에 형태나 장소, 시간, 소유 효용 등을 부가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이러닝과목 인터넷창업론 기말고사 대비자료
  • 마케팅을 담당할 수 있는 사업체를 만드는 것. 인터넷을 이용하는 네티즌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만들어 가는 것임. 결국, 인터넷을 이용한 창업이란, 창업자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자본을 동원하여 특정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을 의미한다.인터넷창업의 필수적인 요소는 인적요소, 기술적 요소 그리고 자금동원으로 나누어 볼수 있다.1) 인적요소인적요소의 핵심은 파트너와 같이 일할 사람들이 중심 축을 구성

  • [A+] 브랜드의 이해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진행으로 인하여, 기업간에는 세계적으로 경쟁이 심화되었고, 그 결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증대됨ㆍ소비자들이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는 브랜드 중에서 선택을 하여야 할 경우 좋은 브랜드는 소비자의 탐색시간과 노력을 절감해줌ㆍ“브랜드란 매우 복잡한 것입니다. 브랜드란 실제 존재하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그 브랜드의 소유자가 보유하는 독특한 자산인 것입니다. 이는 장기간에 걸쳐 형성된 유형 무형의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한 기술과 능력을 바탕으로 창업을 한다.2주차2차시. 창업이야기2< 1>. 일자리 해결책과 창업1) 국가적과제 창업- 미국, 영국, 이스라엘은 초.중.고.대학교에서 기업가정신교육을 의무화 하고있다.- U자형 그래프(X:국내소득, Y: 창업 3개월 미만 비율)에서 창업비율이 감소하면 국민소득이 증가하여 낮은 국민소득을 얻어 대기업에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우리나라는 2만불이 조금 되지 않는 곳에 머물러 있으며2만불증가하려면 창업 기업의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중하는 개인의 모습을 그리는 것이며, ‘나이키는 스포츠를 광고한다’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선수를 통한 엔도스먼트(endorsemen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유는 ‘최고의 스타=나이키’라는 연상을 끌어내기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개별적인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선도 브랜드의 위치를 확립, 결국 전체적으로 ‘스포츠=나이키’라는 등식을 확립하는 것이 나이키의 전체적인 브랜드 전략이다.․Phil Knight는 “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한다 다음 중 직접 판매기법에 의해 .판매하는 제품들의 경우에 적합한 유형은?① 생산자 최종 소비자 →② 생산자 소매상 최종 소비자 → →③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최종 소비자 → → →④ 생산자 대리상 도매상 소매상 최종 소비자 → → → →03 일반적으로 말하는 제 자 물류 에 대 3 (Third party Logistics)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 물류단계에서 항상 제 자가 개입되는 상황을 말한다 3 .② 물류사업자가 하주기업으로부터 받은 물류계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