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보아`의 성공을 통해 본 음반시장의 해외진출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1. 음반 시장의 규모와 발전 가능성
2. 음반 산업의 해외 진출의 필요성
Ⅱ. 본론 - 1. 보아의 성공
1) 1인 기업 보아
2) 보아의 성공의 의의
2. 성공 요인의 분석
1) 데뷔 전 준비단계
2) 데뷔 및 진출단계
3) 보아의 앞으로의 방향
Ⅲ. 결론 - 음반 시장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하기 위한 요건
- 본문내용
-
Ⅰ- (1) 음반 시장의 규모와 발전 가능성
음악 산업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음악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음악 산업은 음반 산업을 주축으로 하여 공연산업, 악기 제조업, 악보출판업 등 전통적 음악 산업뿐만이 아니라 TV, 라디오 등 방송미디어나 영화의 삽입음악, 심지어는 핸드폰 벨소리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 중에서 음반 산업이라 함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 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한다. 그러나 최근들어 음반산업은 '음반의 제조업' 뿐만이 아니라 '음악 서비스'를 포괄하면서 음악산업과 동등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음반 산업을 'Record Industry' 가 아닌 'Recording Industry'로 부르고 있다. 'Record Industry'는 음반 기획, 음반 제작, 판매의 의미만을 담고 있는데 비해 'Recording Industry'는 공연, 매니지먼트, 방송, 저작권, 온라인 유통 등을 모두 포괄한 개념이다. 이는 음반산업이 '음반'이라는 상품의 제조, 판매 뿐만 아니라 레코딩된 작품의 재산권과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2003.
이장로 외, 국제경영, 2003, 홍문사.
허행량, 스타 마케팅, 2002, 매일경제신문사.
홍성규, "아시안팝(보아의 세가지 성공비결)".
MBC 시사매거진 2580 3월 9일 방영 - 노래하는 1인 기업
http://www.smtown.com -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avexnet.or.jp - Avex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i.org -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joins.com - 중앙일보 홈페이지
http://www.riak.or.kr - 한국음반산업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