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개념,도입사례분석과 CRM 기대효과 및 성공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2 / 2020.09.2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RM 개념,도입사례분석과 CRM 기대효과 및 성공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CRM 관련 주제로한 레포트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1. CRM 개념

2. CRM 등장배경

3. CRM 도입목적

4. CRM 유형

5. CRM 도입사례 분석
(1) SK텔레콤 사례
(2) 보스턴은행
(3) 현대백화점

6. CRM 도입 기대효과

7. CRM 성공전략 제시
본문내용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인 CRM은 고객관계관리전략이라고도 불린다. CRM은 고객의 소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과정을 의미한다.
CRM은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 및 통합을 하여 고객 중심 자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론1.1 연구의 배경과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2. CRM 개념과 IT솔루션2.1 CRM의 개요2.1.1 CRM의 정의2.1.2 CRM의 출현배경 및 발전과정2.1.3 CRM의 목적 및 기대효과2.1.4 CRM의 구성요소2.2 CRM 정보시스템2.2.1. CRM 정보시스템의 분류2.2.2 CRM 솔루션의 유형2.2.3 CRM 솔루션 공급업체 및 주요 제품2.2.4 CRM 산업동향3. 국내기업의 CRM 도입 전략 분석3.1 CRM 도입현황과 유형3.1.1 국내기업의

  • ERP(전사적자원관리) 개념및 기대효과,도입성공전략과 ERP 구축 성공사례분석
  • ERP(전사적자원관리) 성공사례분석< 목차 >1. ERP 개요 1.1. ERP의 개념 및 출현배경1.2. ERP의 발전과정1.3. ERP의 특성1.4. ERP의 도입목적과 기대효과2. ERP의 내용 및 방법론2.1. ERP 시스템의 구축방법2.2 ERP 구축2.3 ERP 구현3. 확장형 ERP3.1. 확장형 ERP란?3.2. SCM과 CRM3.3 확장형 ERP의 종합4. ERP시스템의 도입 성공 전략과 ERP시스템의 전망■ ERP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ERP 시스템 도입 성공전략 5. ERP 시스템의 도입 성공사례■ (주)한국피에이치1) 회사소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목차Ⅰ. 序言Ⅱ. 보험사의 CRM 전략1. 보험회사의 CRM 도입배경 및 활용단계2. 보험회사의 CRM 구축요건(1) 고객정보(Customer Data)(2) 고객관계전략(Customer Relationship Strategy)(3) 조직 및 업무프로세스(4) IT 인프라 3. 비교분석의 시사점(1) 부문별 분석의 시사점(2) 산업별 분석의 시사점4. CRM의 성공요인5. 향후 전망Ⅲ. 인터넷保險市場의 現況1. 인터넷보험회사의 증가(1) 고속통신망의 확산(2) 전자상거래의 활성화(3) 인터넷의 실시간 서비스(4) 새로

  • [경영정보시스템] ERP도입 사례
  • 사례 연구는 국내외 기업들 중에서 ERP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LG 전자와 Nestle을 조사, 분석하고 도입 성과를 평가해 보고자 한다. 특히 ERP 구축 시점을 전후한 경영 지표의 변화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연구의 구성은 ERP가 무엇인지, 그 개념과 특징 및 도입 목적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기업에 도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시스템 도입의 전과 후를 비교하는 방법을 통해 알아본다. LG전자에서 구축한 ERP 패키지인 오라클사의 응용프로그램 구축사례,

  • [경영학] 우리은행 금융그룹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CRM 구축 (3) 우리의 E-CRM 특징 (4) 우리의 초기 CRM 현황(5) 통합 E-CRM 시스템 도입 (6) 통합 E-CRM의 성과 (7) 통합 E-CRM도입 후5. 우리 G-CRM 성공사례 분석(1) G-CRM 이란 ? (2) G-CRM 도입배경 (3) G-CRM 구현 모습 (4) G-CRM의 시스템 개요(5) CRM과 G-CRM 차이점 (6) 금융업계 G-CRM 도입현황 (7) G-CRM 도입 장애요소(8) G-CRM의 효과 (9) G-CRM의 향후 발전과제6. 우리금융 마케팅 / 성공요인 분석(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4) BCG MATRIX 분석7. 결론 –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C 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