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국내외 CRM 도입 성공,실패 사례 분석,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CRM의 이론적 고찰
2-1. CRM의 개념
2-2. CRM의 도입배경
2-3. CRM의 특징
2-4. CRM의 목적
2-5. CRM의 기대효과
2-6. CRM의 구성
3. 사례 분석
3-1. 성공사례
<동부화재>
1) 회사 소개
2) 동부화재 CRM 등장배경
3) CRM 프로세스 및 도입 이유
4) CRM을 통한 개선점 및 성과
5) 성공요인 분석
<옥션>
1) 기업소개
2) 옥션 e-CRM의 등장배경
3) 옥션 e-CRM 프로세스
4) 옥션 e-CRM 도입 성과 및 효과
5) 성공요인분석
6) 4PS에서 살펴본 옥션의 고객관계 마케팅
<Bank of America>
1) Bank of America의 CRM 구축배경
2) 새로운 표준에 의한 고객세분화
3) 고객세분화 : 새로운 기회의 제공
4) 결론
4.2. 실패사례
<프리챌(Freechal)>
1) 등장배경
2) 도입과정
3) 도입 후 결과
4) 실패분석
5. 결론
1) 전사적 CRM전략 기획, 수립
2) 철저한 수익성분석
3) 강력한 리더십
4) 신속한 계획과 실천
5)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 본문내용
-
② 수익지향적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가능
고객 개개인의 성향분석을 통해서 고객지향의 상품개발이 용이하게 되고 교차판매의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또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효과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면서, 보다 정확한 수요예측과 신속한 판매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③ 통합 마케팅 활동 가능
콜센터, 이메일 거래처리데이터 등을 통하여 효과적인 원투원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게 되고 고객에게 보다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여 줄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과 접촉하는 모든 접점들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고객에 관한 지식을 자동으로 축적할 수 있게 된다.
<정보기술 측면>
① 최종사용자
CRM 솔루션 도입 이전에는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기 위해서 전산분서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았다. 또한 부서별로 별도로 관리되고 있는 데이터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이나 신속한 결과를 얻는 것이 쉽지 않았다. 이제 CRM 솔루션 도입으로 인해서 GUI 환경에 의한 용이한 전산정보의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부서간 연계한 데이터의 활용이 가능하게 된다.
② 정보기술 담당자
다양한 운영 데이터의 요구사항들이 감소함에 따라서 그들의 유지·보수 작업이 감소하게 되며 그에 따른 비용절감의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된다.
③ 정보기반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통해서 획득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게 되면서, 그동안 방치되어왔던 데이터들을 재활용할 수 있게 되고, 그 해석의 범위를 넓힐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서간의 업무프로세스의 통합을 이루게 되면서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