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X 사의 성공적 - 마케팅사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NEX 사의 성공적
마케팅사례 보고서
목 차
1. CI란 무엇인가?
2. CI의 추진과 성공사례
3. 회사소개
4. 추진배경
5. 추진경위
6. CI 도입이전 상황
7. CI 조사
8. 네이밍작업
9. CI이후 현황
10. CI 성공요인
11.ENEX가 나아갈길
ci란 무엇인가?
CI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법인조직의, 단체의,단체집합적이라는 의미의 corporate와 주체성, 동일성, 존재증명이라는 의미의 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기업이 독자적인 자신의 존재의의를 명확히 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자사에 대한 내외관계자의 의식 또는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나은 시장환경, 경영환경을 만들어 내는 총체적인 문화전략을 지칭한다
CI 작업이란 단순히 회사 이름이나 디자인을 변경한다는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인사 및 조직의 개혁이나 새로운 비전 확립까지를 포함하는 기업변혁활동이어야 한다. 디자인도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서, 기업의 이념을 담은 디자인이라는 무형의 정보가치가 되어야 한다.
ci의 추진과 성공사례
1.사업을 확장할 때
회사나 제품에 대한 잘못된 메시지를 내보내 고객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일은 적절치 않은 이름이나 상징을 사용하고 있을 때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라디오 제작사에서 발전, 위성통신, 전자 그리고 자동차 대여업으로 발전한 RCA를 보자. 사업을 확장하자 심벌이 기존의 심벌은 부적절한 이미지가 되어 있었다.
이에,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과 다각화를 반영하는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을 실천에 옮겼다. 당시 회장이던 로버트 사노프(Robert Sarnoff)는 이렇게 말했다. “고객과 경쟁자, 주주 그리고 종업원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다. 우리는 상품 디자이너, 광고 아티스트, 카피라이터 그리고 설계사 등 창조적인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그들은 새로운 스타일 덕분에 더 자유롭고 활기있게 회사의 역동성, 다양성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2.경영진이 변화할 때
경영진의 변화가 새로운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의 출범을 알리는 신호일 때도 있다. 한 사람의 주주가 발산하는 에너지는 부분적으로 경영진이 취하는 진보적인 행동에 달려 있다. 새로 취임한 임원은 자신만의 리더쉽을 세울 수 있으며 따라서 회사에 절실히 요구되는 새로운 기풍을 불어 넣을 수 있다. 이 때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이 그 새로운 활기를 반영할 수도 있다.
3.사업을 분할할 때
참고문헌
참고 자료
http://www.enex.co.kr/ 에넥스 홈페이지
http://www.ciservice.co.kr/
http://www.seri.org/_index_.html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12&eid=/bco6WA945q6F/6eGNPrKnmXgr35b51J&qb=Y2nA/Ler
http://blog.naver.com/son95?Redirect=Log&logNo=12570207
학술논문자료
http://www.koads.or.kr/html/sub03_01.asp 최동하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42/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57/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4&n=200604240018 동알이보 2006 4.24일자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사람을 비롯한 모든 자원을 재배치함으로써 새 판을 짜자는 것이다. 따라서 ERP 도입은 전사적인 경영혁신을 모토로 추진돼야만 합니다. ERP를 통해 기존의 모든 조직 및 업무흐름을 재편해 낡은 업무흐름을 떨쳐버리고 선진적인 업무흐름과 구조를 도입해야만 ERP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도입효과를 볼 수 있다. 3) CEO가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ERP를 전사적으로 전파해야 한다. 많은 기업이 수개월에 걸쳐 수억원을 들여 ERP를 도입하고선 현업에 바쁘다는

  • [지식경영] 지식경영
  • 사람들이 관련이 되는데, 그렇다고 암묵지를 형식지화 하기는 어렵다. 각 사업부의 팀들이 학습을 공유하고 학습한 것을 작업에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 토론한다. 다시 전체 참석자들이 모여 성공요인을 토론하며 다른 유용한 조언들을 제안하기도 한다. 지식노동자의 자기계발 계획서(Individual Development Planner)의 사례는, 무엇을 배우기를 원하는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은 무엇인가를 확인한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원칙과 팀워

  • [마케팅] `바나나 우유는 원래 하얗다` 경쟁 전략
  • 성공적으로 제품 포지셔닝을 이루어냈다. 그리고 선발 주자인 남양 유업의‘우유 속에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과 같은 브랜드를 물리치며 바나나 우유 시장의 2인자로 빠른시간 안에 자리하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기록 된 바 있다.그러나 5년이 지난 현재, 는 혜성처럼 등장했던 과거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바나나 시장의 압도적인 1위는 아직도경쟁 상대인 빙그레 사의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마케팅을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만 제품을 출시할 경우, 고객의 신의를 백퍼센트 얻지 못한다. 그래서 요즘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점의 혼합추세이다. 이런 현상들을 잘 담은 사례가 도서업체 중 반스앤노블과 교보가 있다. 시장은 변하고 그에 따라 고객도 변한다. ‘반스앤노블’은 경쟁자로서 등장한 아마존에 대항하여 인터넷 서점인 ‘반스앤노블 닷컴’을 설립함으로써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였다. 고객의 변화에 따라 시

  • 파리바게트분석,파리바게트마케팅전략,파리바게트SWOT,STP,4P분석
  • 사해 1년 이전부터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기획한 것에 기인한다. 국외의 성공적인 사례를 응용하고 각 특수철에 알맞은 참신한 타깃 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01년에 해피포인트카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회원수를 60만명 이상으로 확보하고 이와 연계해 전략적으로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해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따라서 우리는 이상을 통해 얻은 정보와, 2차 보고서 단계에서 이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